6/21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내안에계신 성령님과 동행하며 기쁨가득한 하루를 시작합니다.

☘️ 당신 안에 계신 선생님

The Teacher In You

“너희는 주께 받은 바 기름 부음이 너희 안에 거하나니 아무도 너희를 가르칠 필요가 없고 오직 그의 기름 부음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가르치며 또 참되고 거짓이 없으니 너희를 가르치신 그대로 주 안에 거하라”(요일 2:27)

오늘날 존재하는 수많은 성경 번역본들 중, 무슨 번역본이 가장 정확한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때때로 일부 번역본들이 같은 내용을 다르게 말해서 혼란스럽기도 합니다. 그리고 어떤 때에는 동일한 내용에 대해 반대로 말해서 이해하기 정말 어렵기도 합니다.

어떤 번역본은 특정 구절을 질문하는 문장으로 번역하고, 다른 번역본은 긍정문으로 번역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당신은 “어떤 번역이 맞는 것이죠?” 하고 궁금해집니다.

성경 해석에 관한 여러 규칙들이 있지만, 그 규칙들은 대부분 학문적인 내용입니다. 당신이 그러한 학문적인 규칙들을 사용한다면, 당신은 신학자들 만큼만 해석을 하게 될 것입니다.

신학적인 설명을 아는 것은 좋지만 이미 성경에 대해 다르거나 미심쩍은 해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보다 나을 것은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남은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실제 진리를 알 수 있습니까?”

성령님은 성경의 저자이십니다. 성령이 우리에게 성경을 주셨기 때문에 그분은 성경에 있는 모든 것을 아십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딤후 3:16)

그 하나님이 성령님이십니다. 그분은 우리 안에 사시며, 우리 안에서 그분의 사역을 수행하십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자기를 아는 지식 안에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너희에게 주시어 너희의 지성의 눈을 밝히셔서 너희로 하여금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들 안에 있는 그의 유업의 영광의 풍성함이 무엇인지”(엡 1:17-18, 한글킹제임스)

성령님은 우리의 지성의 눈을 밝혀 주시고 성경 안에 있는 신비와 비밀들을 알려주십니다.

성령님은 지식의 영이십니다. 그분은 모든 것을 알고 계시며 우리에게 모든 것을 가르쳐 주셔서 우리가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을 지혜롭게 감당할 수 있게 하십니다.

그분과의 교제를 더욱 진지하게 받아들이십시오. 그분은 당신이 생각하지 못했던 방식으로 당신의 영에 그분의 진리를 밝혀 주실 것입니다

🍇 고백

나는 인생의 갈림길에 서 있지 않을 것입니다. 선생님이 내 안에 사시며 내 영에 진리를 밝혀 주시기 때문입니다. 그분은 나에게 그저 몇 가지가 아닌 모든 것을 가르쳐 주십니다. 그분은 내가 생명과 경건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려주십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 참고 성경

사 54:13, 요 14:26, 요 16:13

(새번역) 이사야 54:13 나 주가 너의 모든 아이를 제자로 삼아 가르치겠고, 너의 아이들은 번영과 평화를 누릴 것이다.

(새번역) 요한복음 14:26 그러나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께서,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쳐 주실 것이며, 또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실 것이다. / ㉥’변호해 주시는 분’ 또는 ‘도와주시는 분’

(새번역) 요한복음 16:13 그러나 그분 곧 진리의 영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실 것이다. 그는 자기 마음대로 말씀하지 않으시고, 듣는 것만 일러주실 것이요, 앞으로 올 일들을 너희에게 알려 주실 것이다.

📚 1년 성경읽기

행 9:32-43, 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