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2일 목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기쁨과 감사로 새 은혜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말을 통한 번영

FLOURISHING THROUGH WORDS

“온순한 혀는 곧 생명 나무이지만 패역한 혀는 마음을 상하게 하느니라”(잠15:4)

당신의 진짜 성격은 말에서 드러납니다. 당신은 당신의 말과 다르지 않습니다. 당신의 말은 당신을 나타냅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육신으로 나타나시기 전까지 예수님은 살아 계신 말씀이셨습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말씀이셨습니다. 성경에 기록된 대로 아버지께서 하신 말씀이 육신이 되셨습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요1:14)

이것이 바로 당신의 말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당신의 ‘말’이 곧 ‘당신’입니다. 만약 당신의 말을 모아서 육신으로 만든다면 그 육신은 어떻게 생겼겠습니까?

당신이 보게 될 모습에 만족할 수 있습니까? 만약 만족할 수 없다면, 바꾸십시오. 당신의 인생은 하나님의 아름다움과 영광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하는 것으로 시작하십시오. 말씀이 당신의 마음과 생각을 가득 채우게 하십시오. 이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하게 되기 때문입니다(마 12:34).

건전한 말을 하십시오. 믿음 가득한 아름다운 말을 하면 당신의 인생이 그 말의 모양대로 지어질 것이고 아름다운 결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에게 모나고 상처주는 말을 합니다. 당신은 그렇게 말하지 마십시오. 언제나 자애로운 말을 하며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말로 말미암아 번영하도록 도우십시오.

🍇 고백

내 마음에 풍성하게 거하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말미암아 내 입이 말합니다. 내 말들은 생수의 강물입니다. 내 말들로 나는 세상을 길들이고, 환경을 바꾸며, 생명을 주고, 다른 사람을 고무시키고, 세워줍니다. 내 삶은 아름다우며, 나는 건전한 말들도 다른 사람들의 삶 또한 아름답게 만듭니다.

📖 참고성경

마12:36-37, 잠15:4, 잠16:24

(새번역) 마태복음 12:36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사람들은 심판 날에 자기가 말한 온갖 쓸데없는 말을 해명해야 할 것이다.
(새번역) 마태복음 12:37 너는 네가 한 말로, 무죄 선고를 받기도 하고, 유죄 선고를 받기도 할 것이다.”

(새번역) 잠언 15:4 따뜻한 말은 생명나무와 같지만, 가시돋힌 말은 마음을 상하게 한다.

(새번역) 잠언 16:24 선한 말은 꿀송이 같아서, 마음을 즐겁게 하여 주고, 쑤시는 뼈를 낫게 하여 준다.

📚 1년 성경읽기

계 13:11-4:1-20, 합 1-3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