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일 주일합니다.

할렐루야 ~~ 오늘은 주님께서 만드신 은혜의 날입니다. 기쁨과 감사로 영광돌리는 주일 되세요~

☘️ 물침례와 성찬식

Water Baptism And The Holy Communion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그가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고전 11:26)

물 침례를 받지 않은 상태에서 성찬에 참여하는 것이 옳은지 묻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첫째, 기독교에는 성찬과 물 침례와 같은 의식이 있습니다.

마가복음 16:15-16에서 주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온 세상과 모든 사람에게 복음을 전파하라고 명령하시며 물 침례의 중요성을 강조하셨습니다. “믿고 침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막 16:16)

마태복음 28:19은 말합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베풀고”

그런 다음 고린도전서 11:23-26에서 바울은 주님으로부터 받은 중요한 계시를 공유합니다. 그는 주 예수님이 배반당하신 밤에 있었던 사건을 이야기하면서 성찬식의 깊은 의미를 강조합니다. 결과적으로 물 침례와 성찬식은 서로 종속되지 않습니다. 물 침례를 받지 않았더라도 성찬식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성경은 물 침례를 받았을 때만 성찬식에 참여할 수 있다고 규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많은 교회에서는 침례를 받은 교인들을 위해 성찬식을 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하는 것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하는 이유는 침례가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 장사됨, 부활에 대한 완전한 믿음과 헌신의 상징으로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이는 복음을 완전히 받아들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초대교회에서는 박해가 닥쳤을 때 성도들에게 그들의 믿음에 대해 묻고, 그들이 부인할 경우 그들의 침례 여부를 그리스도에 대한 참된 헌신의 증거로 사용하여 핍박을 하기도 했습니다.

교회는 일반적으로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침례를 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교회가 진정한 그리스도인은 침례를 받아야 하며, 침례를 받은 사람들만 성찬식에 참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행함은 훌륭하며, 그리스도인의 믿음에서 침례의 중요성에 가치를 두려는 교회의 갈망과 일치합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는 성찬식과 물 침례가 내 믿음과 하나님께 대한 헌신의 상징이라는 것을 인식합니다. 성찬식에 참여할 수 있는 모든 기회는 사탄, 세상과 그 요소들에 대한 내 승리를 선포하는 것입니다. 주 예수님께서 나에게 그분의 부, 권세, 특권을 주셨다는 선포이며, 그 뜻은 지금 집행되고 있습니다. 나는 죄, 아픔, 질병, 죽음, 마귀에 대한 영원한 승리와 통치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마 28:19-20, 행 2:41-42, 고전 11:23-25

(새번역) 마태복음 28: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서,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 ㉢또는 ‘침례’
(새번역) 마태복음 28:20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모든 것을 그들에게 가르쳐 지키게 하여라. 보아라, 내가 세상 끝 날까지 항상 너희와 함께 있을 것이다.”㉣ / ㉣다른 고대 사본들은 절 끝에 ‘아멘’이 있음

(새번역) 사도행전 2:41 그의 말을 받아들인 사람들은 ㉠세례를 받았다. 이렇게 해서, 그 날에 신도의 수가 약 삼천 명이나 늘어났다. / ㉠또는 ‘침례’
(새번역) 사도행전 2:42 그들은 사도들의 가르침에 몰두하며, 서로 사귀는 일과 ㉡빵을 떼는 일과 기도에 힘썼다. / ㉡’성만찬’ 또는 ‘친교 식사’를 가리킴

(새번역) 고린도전서 11:23 내가 여러분에게 전해 준 것은 주님으로부터 전해 받은 것입니다.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빵을 들어서
(새번역) 고린도전서 11:24 감사를 드리신 다음에, 떼시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다.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억하여라.”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위하여 깨어진’
(새번역) 고린도전서 11:25 식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시고서, 말씀하셨습니다.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다. 너희가 마실 때마다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억하여라.”

📚 1년 성경읽기

히 3, 렘 38-40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