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5일 수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평안과 기쁨 가득한 하루를 시작합니다.
☘️ 새로운 종의 새로운 유형
A Fresh Kind Of A New Breed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오늘의 본문 구절을 있는 그대로 헬라어로 번역한다면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다면 그는 새로운 종이다!”입니다.
이제 막 시작된 새로운 생명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종류임을 뜻하기도 합니다. 즉, 거듭난 사람은 새로운 종, 새로운 유형의 사람이라는 의미입니다.
당신은 그저 같은 종류의 새로운 사람이 아닙니다. 당신은 이전에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종류의 존재입니다. 당신은 새로운 종류의 새로운 사람입니다. 할렐루야!
주 예수님은 하나님과 같은 종류의 특별한 부류 가운데 처음 나신 분이십니다. 그분은 마지막 아담이십니다. 고린도전서 15:45-49을 공부해보면, 우리 모두가 아담의 형상을 따라 태어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혹은 둘째 사람(47절)]
성경은 말합니다.
“…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롬 6:4)
당신은 새 생명을 받았고, 그 생명은 하나님의 생명입니다. 이것은 그리스도인이 어떤 자인지에 대한 요약된 설명입니다. 당신의 육신은 그대로이지만, 진짜 당신인 영은 신성한 생명으로 거듭났습니다.
이 새 생명은 영생이므로 인간 생명보다 훨씬 높은 수준의 생명입니다. 이 새로운 사람은 사탄에게 굴복하지 않으며, 어떤 억압으로부터 구출될 필요도 없습니다.
그는 억압될 수 없습니다! 세상은 우리와 같은 유형의 존재를 본 적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세상은 우리가 정말 어떤 존재인지 알 길이 없습니다.
이는 예수님이 요한복음 3:8에서 거듭난 사람에 대해 말씀하신 내용을 떠올리게 합니다. “바람이 임의로 불매 네가 그 소리는 들어도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하나니 성령으로 난 사람도 다 그러하니라”
우리는 신성한 본성에 참여한 자들이며 하나님과 같은 종류의 존재입니다(벧후 1:4). 우리는 이 삶에서 통치하고 다스리기 위해 하나님으로부터 영원한 생명으로 태어난 자들입니다. 이 진리를 받아들이고, 그것을 인식하며 행하십시오.
🍇 고백
나는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나는 특별한 종류의 생명을 가지고 있으며, 그 생명은 인간, 동물, 식물의 생명과는 종류도 수준도 다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생명입니다! 나는 마귀와 그 무리들 위에 살고 있으며 이 세상의 초등학문 위에 삽니다. 나는 내 삶을 다스리고 통치하도록 영생을 가지고 하나님으로부터 태어났습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 참고 성경
롬 6:4, 갈 2:20, 엡 2:10
(새번역) 로마서 6:4 그러므로 우리는 ㉢세례를 통하여 그의 죽으심과 연합함으로써 그와 함께 묻혔던 것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께서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아나신 것과 같이, 우리도 또한 새 생명 안에서 살아가기 위함입니다. / ㉢또는 ‘침례’
(새번역) 갈라디아서 2:20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혔습니다. 이제 살고 있는 것은 내가 아닙니다.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서 살고 계십니다. 내가 지금 육신 안에서 살고 있는 삶은, 나를 사랑하셔서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내어주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새번역) 에베소서 2:10 우리는 하나님의 작품입니다. 선한 일을 하게 하시려고,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만드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미리 준비하신 것은, 우리가 선한 일을 하며 살아가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 1년 성경읽기
딤후 1:1-18, 렘 17-1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