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토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섬김과 사링 풍성한 하루를 감사로 시작합니다.
☘️ 섬김을 위해 부름 받았습니다
Called Out To Service
“만일 내가 지체하면 너로 하여금 하나님의 집에서 어떻게 행하여야 할지를 알게 하려 함이니 이 집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교회요 진리의 기둥과 터니라”(딤전 3:15)
신약 성경에서 교회는 실제로 “에클레시아”(부름)로부터 “부름 받은 자들”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부름 받은 자들이라고 말할 때 그것은 세상에서 하나님께로 부름 받은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우리는 집에서 나와 섬기도록 부름 받았다는 뜻입니다.
히브리서 13:13에서 이러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즉 우리도 그의 치욕을 짊어지고 영문 밖으로 그에게 나아가자”
여기 나오는 “영문 밖으로”에 주목하십시오. 이는 진영 밖이라는 뜻입니다. 우리는 진영 밖에서 그분을 섬기도록 부르심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이는 성경이 예수 그리스도께서 성문 밖에서 십자가에 못 박히셨다고 말한 내용을 반영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그분의 치욕을 짊어지고 영문 밖으로 그에게 나아가자고 말씀하십니다.
이어지는 14절에서는 이에 대해 좀 더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우리가 여기에는 영구한 도성이 없으므로 장차 올 것을 찾나니” 다른 말로, 그분의 일을 하자는 것입니다.
우리가 교회로서 모일 때 목적이 있습니다. 우리는 주님께서 우리에게 명령하신 것을 행하기 위해 그분을 찬양하러 모입니다.
주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막 16:15)
진짜 사역은 진영 밖에 있습니다. 우리는 주님의 구원하는 능력의 소식을 땅끝까지 전하도록 보냄 받았습니다.
🍇 기도
나는 목적과 섬김의 사명을 위해 부름 받았습니다. 따라서 나는 하나님이 나를 부르신 섬김의 일에 근면하고 신실하여 복음이 전해지지 않은 사람들에게 가서 복음의 메시지로 세상을 가득 채우는 일에 헌신합니다. 나는 그 일을 목적과 열정으로 성취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히 13:15, 고전 15:58, 마 28:19-20
(새번역) 히브리서 13:15 그러니 우리는 예수로 말미암아 끊임없이 하나님께 찬미의 제사를 드립시다. 이것은 곧 그의 이름을 고백하는 입술의 열매입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15:58 그러므로 나의 사랑하는 ㉦형제자매 여러분, 굳게 서서 흔들리지 말고, 주님의 일을 더욱 많이 하십시오. 여러분이 아는 대로, 여러분의 수고가 주님 안에서 헛되지 않습니다. / ㉦그, ‘형제들’
(새번역) 마태복음 28: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서,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 ㉢또는 ‘침례’
(새번역) 마태복음 28:20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모든 것을 그들에게 가르쳐 지키게 하여라. 보아라, 내가 세상 끝 날까지 항상 너희와 함께 있을 것이다.”㉣ / ㉣다른 고대 사본들은 절 끝에 ‘아멘’이 있음
📚 1년 성경읽기
마 5:21-48, 창 15-17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