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8일 월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우리인에서 행하시는 성령님의 이끄심을따라 기쁨으로 동행하는 하루를 시작합니다.

☘️ 성령님께서 행하십니다

The Holy Spirit Does The Work

“내가 아버지 안에 거하고 아버지는 내 안에 계신 것을 네가 믿지 아니하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는 말은 스스로 하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서 그의 일을 하시는 것이라”(요 14:10)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주 예수님은 성령님에 대해 그분 안에 거하시는 아버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성령님이 바로 일을 “행하시는 분”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성령님을 볼 수 없으며, 우리의 감각을 통해 그분을 만지거나 교제할 수 없지만, 우리 안에 그리고 우리를 통해 나타나는 그분의 임재, 영향력, 사역은 매우 실제적이고 엄청납니다.

성령님은 하나님이십니다.
성령님은 하나님의 목소리이십니다.
성령님은 하나님의 확장된 영향력이십니다.

우리는 종종 그분이 우리에게 사역하실 때도 성령님이 하신 일임을 깨닫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사람들이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 물으실 때 그들은 확실하게 대답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베드로는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마 16:16) 라고 말했습니다.

베드로의 대답에 대해 예수님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시몬아 이것을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 깨닫는 것은 계시가 필요하며, 이 계시는 하나님으로부터 주어집니다. 베드로는 이것이 하나님으로부터 주어진 지식임을 알지 못했습니다.

온 열방에 전하라고 우리에게 주어진 복음은 인간이 고안하여 만들거나, 받아들이거나, 깨달을 수 없는 것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복음을 받아들일 길이 없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전 1:18)

따라서 사람들이 복음을 받아들이기 위해서는 우리가 도움을 받아야 했던 것처럼 동일하게 성령님의 사역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시편 127편은 말합니다.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우리는 모두 영혼구원자로서 이 진리를 의식해야 합니다.

성령님 없이 하나님의 교회를 세우려 한다면, 잘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분은 추수의 주인이십니다. 성령님은 행하시는 분입니다.

요한복음 16:7-8(확대번역본)을 통해 영감을 주고 삶을 변화시키는 주 예수님의 말씀을 보십시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너희에게 진실을 말하노니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하니라(좋으니라, 나으니라, 이로우니라). 내가 떠나지 않으면 위로자(상담자, 돕는 자, 변호자, 중보자, 능력 주는 자, 비상 대기자)가 너희에게 오지 않으시리라… 그분이 오셔서 죄에 대하여, 의(심령의 올바름과 하나님 앞에 설 수 있는 위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꾸짖으시리라.”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성령님, 당신께서 내 안에서 효과적으로 일하시는 분이심에 감사드립니다. 성령님은 나에게 아버지의 뜻을 바라며 행하게 하십니다. 나는 당신의 이끄심과 인도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내 안에서 역사하시는 당신의 강력한 능력을 통해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빌 4:13, 빌 2:13, 요 14:10

(새번역) 빌립보서 4:13 나에게 능력을 주시는 분 안에서, 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새번역) 빌립보서 2:13 하나님은 여러분 안에서 활동하셔서, 여러분으로 하여금 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릴 것을 염원하게 하시고 실천하게 하시는 분입니다.

(새번역) 요한복음 14:10 내가 아버지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다는 것을, 네가 믿지 않느냐? 내가 너희에게 하는 말은 내 마음대로 하는 것이 아니다.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면서 자기의 일을 하신다.

📚 1년 성경읽기

갈 3:15-25, 아 6-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