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더 좋은 하루를 주셨습니다.

☘️ 성령의 비

The Rain Of The Spirit

“그 후에 내가 내 영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욜 2:28)

오늘의 본문구절이 마지막 때의 성령의 움직임을 물로 비유한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내가 내 영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선지자 이사야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마침내 위에서부터 영을 우리에게 부어 주시리니…”(사 32:15). 호세아 6:3은 말합니다. “…그분께서는 비같이 곧 땅에 내리는 늦은 비와 이른 비같이 우리에게 임하시리라.”

또한 스가랴 10:1은 말합니다. “너희는 늦은 비가 내리는 때에 주께 비를 구하라. 그리하면 주께서 빛나는 구름들을 일으키사 그들에게 소낙비를 주시고 또 모든 사람에게 들의 풀을 주시리라.”

그러므로 성령은 마지막 때에 비와 같이 위로부터 부어질 예정이었습니다. 오순절 날에는 이 비가 하늘에서부터 베드로와 다른 모든 사도에게 부어졌고, 그들은 성령으로 충만해졌습니다.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행 2:4).

그때부터 제자들은 담대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였습니다. 어느 날 베드로가 로마의 백부장인 고넬료의 집에서 설교할 때, 말씀을 듣고 있던 모든 자에게 성령이 “내려왔다”고 성경은 말합니다(행 10장).

“베드로가 이 말을 할 때에 성령이 말씀 듣는 모든 사람에게 내려오시니”(행 10:44).

그리고 요한복음 7:38에서 우리는 주님의 아름다운 말씀을 봅니다. “나를 믿는 자는 성경 기록이 말한 것 같이 그의 배에서 생수의 강들이 흘러나오리라 하시니라.”

당신이 성령을 받았다면, 이 말씀은 곧 당신에게도 해당되는 말입니다. 베드로처럼 당신은 성령의 능력으로 나가 다른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성경의 시대에 그러하셨던 것처럼, 성령께서 그들에게 내려오실 것입니다. 사슬이 부서지고 질병이 사라질 것입니다. 저주로부터 자유케 되고 많은 사람이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우리는 물로 가득 찬 구름이고, 우리의 배에서는 생수의 강이 흘러나옵니다! 말씀에서 말한대로, 우리를 통해 의와 구원이 이 땅에서 싹틉니다.

“하늘이여 위로부터 공의를 비처럼 뿌리며 구름이여 의를 부을지어다 땅이여 활짝 열려서 구원을 싹트게 하고 공의도 함께 자라나게 할지어다 나 여호와가 이 일을 창조하였느니라”(사 45:8)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내 삶에서 일어나는 성령님의 사역에 감사드립니다. 성령님은 나의 가장 깊은 곳에서 생수의 강을 쏟아 부으십니다. 나는 살아있는 샘이고, 다른 사람들에게 생명을 줍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호 10:12, 사 45:8, 욜 2:23

(새번역) 호세아 10:12 ‘정의를 뿌리고 사랑의 열매를 거두어라. 지금은 너희가 주를 찾을 때이다. 묵은 땅을 갈아 엎어라. 나 주가 너희에게 가서 정의를 비처럼 내려 주겠다.’

(새번역) 이사야 45:8 너 하늘아, 위에서부터 의를 내리되, 비처럼 쏟아지게 하여라. 너 창공아, 의를 부어 내려라. 땅아, 너는 열려서, 구원이 싹나게 하고, 공의가 움돋게 하여라. “나 주가 이 모든 것을 창조하였다.”

(새번역) 요엘 2:23 시온에 사는 사람들아, 주 너희의 하나님과 더불어 기뻐하고 즐거워하여라. ㉢주님께서 너희를 변호하여 가을비를 내리셨다. 비를 흡족하게 내려주셨으니, 옛날처럼 가을비와 봄비를 내려 주셨다. / ㉢또는 ‘주님께서 너희에게 의의 교사를 보내셨다’

📚 1년 성경읽기

요 16:17-33, 대상 7-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