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일 금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 안에서 기쁨과 감사로 새 은혜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예수님의 이름 “안에서” 침례 받았습니다

Baptized “Into” His Name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들을 가르치고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그들에게 침례를 주며”(마 28:19 한글킹제임스)

신약에 나오는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은 곧 예수입니다. 사도들은 이 사실을 이해했고 예수 이름으로 침례를 베풀었습니다.

사도행전 19장에서 누가는 바울이 에베소에서 열두 제자를 만난 일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아볼로와 같이 침례 요한의 회개의 가르침을 열렬히 따랐지만 예수님의 침례에 대해선 잘 알지 못했습니다.

바울이 그들과 대화한 후,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그들이 이 말을 듣고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침례를 받으니라.”(행 19:3-5 한글킹제임스).

이 말씀은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이 곧 예수라는 것을 분명히 증거합니다.

하지만 바울이 에베소에서 이 열두 제자를 만난 사건에서 바로 알아차리긴 어려우나 중요한 의미를 담은 내용이 더 있습니다. 바로 바울이 그들에게 이렇게 물은 것입니다. “너희가 무슨 침례를 받았느냐(unto what)?”

“Unto”라는 단어에 주목하십시오. 이 단어는 그리스어로 “안으로-이동의 의미(into)”라는 단어와 동일합니다.

그러므로 침례를 받을 때 당신은 무엇 “안으로” 침례를 받은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바울은 그들에게 “너희가 누구 안으로 침례를 받았느냐?”고 물은 것입니다.

이것은 침례가 물에 잠기는 의식 이상의 깊은 의미가 있음을 암시합니다.

그 구절이 의미하는 바에 대해서는 NIV와 같은 일부 최신 번역판이 더 나은 해석을 보여줍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그들이 이 말을 듣고 주 예수 이름 안으로 침례를 받으니라.”

물에서 침례를 받을 때 당신은 단지 예수 이름으로 침례를 받았을 뿐 아니라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가는 침례 받았습니다. 당신이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갔다는 사실이 중요합니다.

당신이 어떤 사역자에게 주 예수 이름으로 침례를 받는다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사실은 당신이 실제로 주 예수 이름 안으로 들어가는 침례 받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물침례가 그리스도와 당신의 연합의 표현으로서 더 합법적입니다(롬 6:3-4).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 기도

아버지, 우리에게 예수님의 이름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그분의 이름 안에서, 그분의 이름을 의지하며 살아갑니다. 나는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를 받았고, 그분과 뗄 수 없는 하나가 되었습니다. 내가 그분 안에서 살고 움직이며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나는 예수님의 이름 안에 살고 있고, 그분의 이름에 의지해 살아가며, 그분의 이름의 영광의 권능으로 나의 세상을 다스리고 지배합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 참고 성경

행 2:38, 행 8:16, 행 10:47-48

(새번역) 사도행전 2:38 베드로가 대답하였다. “회개하십시오. 그리고 여러분 각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용서를 받으십시오.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을 것입니다. / ㉭또는 ‘침례’

(새번역) 사도행전 8:16 사마리아 사람들은 주 예수의 이름으로 ㉥세례만 받았을 뿐이요, 그들 가운데 아무에게도 아직 성령이 내리시지 않았던 것이었다. / ㉥또는 ‘침례’

(새번역) 사도행전 10:47 “이 사람들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성령을 받았으니, 이들에게 물로 ㉦세례를 주는 일을 누가 막을 수 있겠습니까?” / ㉦또는 ‘침례’
(새번역) 사도행전 10:48 그런 다음에, 그는 그들에게 명해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게 하였다. 그들은 베드로에게 며칠 더 머물기를 청하였다. / ㉧또는 ‘침례’

📚 1년 성경읽기

히 4:1-13, 렘 41-43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