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3일 토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하나니의 사랑안에서 주신 은혜의 선물을 믿음으로 기쁨가득한 하루를 시작합니다.
☘️ 죄 사함
Remission Of Sins
“또 이르시되 이같이 그리스도가 고난을 받고 제삼일에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것과 또 그의 이름으로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가 예루살렘에서 시작하여 모든 족속에게 전파될 것이 기록되었으니”(눅 24:46-47)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는 죄 사함을 받았습니다. 우리를 위한 그리스도의 대속 사역으로 인해 우리는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습니다. 우리의 과거와 죄는 완전히 지워졌습니다. 당신의 기억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기억에서도 완전히 지워졌습니다.
말 그대로 예수님이 하신 일은 죄의 파괴적인 결과를 막기 위해 죄의 권세를 제거하신 것입니다.
성경은 “죄가 너희를 주장하지 못하리니 이는 너희가 법 아래에 있지 아니하고 은혜 아래에 있음이라”(롬 6:14)고 말합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이 일을 성취하셨습니다.
사도행전 13:38-39은 말합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아 형제들아, 너희가 알 것은 곧 이 사람을 통해 죄들의 용서가 너희에게 선포되었다는 것과 또 모세의 율법으로는 너희가 의롭게 되지 못하던 모든 일에서도 믿는 모든 자가 그분으로 말미암아 의롭게 되었다는 것이라.” 이 구절에 등장하는 “용서”는 그리스어 ‘아페시스(apesis)’로 ‘죄 사함’을 의미합니다.
더해서,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은 죄 사함을 받을 뿐만 아니라 모든 일에서 의롭다 함을 받습니다. 이는 모세의 율법으로는 가능하지 않았던 일입니다. 의롭다 함을 받는다는 것은 무죄 판결을 받는 것을 뜻합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이 진리를 충분히 이해하지 못합니다. 예수님이 실제로 온 세상의 죄를 담당하셨지만, 당신이 그분을 믿을 때 새로운 생명을 받고 “새로운 피조물”, 즉 하나님의 임재 안에 있는 새로운 사람이 됩니다(고후 5:17).
하나님 앞에 당신은 완전히 새로운 사람입니다! 이것이 바로 의롭게 되었다는 말이 진정으로 의미하는 바입니다. 당신은 단순히 값을 치른 것이 아니라 무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이에 대한 당신의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은 당신에게 영생을 주셨고, 당신은 과거가 없는 새로운 생명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이제 당신은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이 진리는 당신의 무죄 판결의 근거가 됩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자”(롬 5:1)
하나님은 그분의 임재 안에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을 보십니다. 그분은 당신이 저지른 수많은 죄를 보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예수님처럼 순수한 당신을 보십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죄를 알지도 못하신 예수님을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시고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의로 만들어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오늘 나는 전 세계의 죄인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그들이 복음을 들을 때 그들의 마음이 그리스도의 죽음으로 말미암아 그들을 위해 성취된 죄 사함을 받아들이도록 열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고후 5:19-21, 롬 3:23-26
(새번역) 고린도후서 5:19 곧 하나님께서 사람들의 죄과를 따지지 않으시고, 화해의 말씀을 우리에게 맡겨 주심으로써, 세상을 그리스도 안에서 자기와 화해하게 하신 것입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5:20 그러므로 우리는 그리스도의 사절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시켜서 여러분에게 권고하십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대리하여 간청합니다. 여러분은 하나님과 화해하십시오.
(새번역) 고린도후서 5:21 하나님께서는 죄를 모르시는 분에게 우리 대신으로 죄를 씌우셨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새번역) 로마서 3: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습니다. 그래서 사람은 하나님의 영광에 못 미치는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3:24 그러나 사람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얻는 ㉧구원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는 선고를 받습니다. / ㉧그, ‘속량’
(새번역) 로마서 3:25 하나님께서는 이 예수를 속죄제물로 내주셨습니다. 그것은 그의 피를 믿을 때에 유효합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하신 것은, 사람들이 이제까지 지은 죄를 너그럽게 보아주심으로써 자기의 의를 나타내시려는 것이었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3:26 하나님께서 오래 참으시다가 지금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신 것은, 하나님은 의로우신 분이시라는 것과 예수를 믿는 사람은 누구나 의롭다고 하신다는 것을 보여 주시려는 것입니다.
📚 1년 성경읽기
눅 5:1-16, 신 25-27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