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7일 목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하나님아버지의 사랑안에 기쁨으로 은혜 풍성힌 하루늘 시작합니다.
☘️ 하나님은 심령을 보십니다
He Sees The Heart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는 사람 앞에서 스스로 옳다 하는 자들이나 너희 마음을 하나님께서 아시나니 사람 중에 높임을 받는 그것은 하나님 앞에 미움을 받는 것이니라”(눅 16:15)
우리는 종종 어떤 사람들이 높임 받고, 존경받고, 찬사를 받고, 또 사람들로부터 존중받는 것을 봅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이 외부적인 상황 가운데 높임 받고 존중받을 수 있지만, 진정 그의 심령을 아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누가복음 16:15은 사람 중에 높임을 받는 것이 하나님 앞에 미움을 받는 것이라 말합니다.
성경에 등장하는 하만을 떠올려 보십시오. 그는 사악하고 악랄한 자였습니다. 하만은 페르시아 제국에서 아하수에로 왕의 고문관으로 일했고, 큰 존경과 높임을 받아 정부의 최고 관직까지 올랐습니다. 그러나 하만의 심령은 증오와 악한 의도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하만의 사악함은 자신에게 절하기를 거부한 유대인 모르드개에 대한 극심한 증오로 드러났습니다. 심지어 그는 모든 유대인을 말살시키려는 음모를 꾸미고 그러한 법령을 만들도록 진두지휘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유대인들의 진심 어린 기도를 통해 하만의 악한 계획을 저지하셨습니다. 결국 하만은 자신의 악함에 대한 결과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예레미야 17:10은 하나님이 각 사람의 마음을 살피고, 생각을 시험해보며, 본질을 파악하신다고 말합니다. 그분은 사람의 꾸며진 겉모습이 아닌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십니다. 사무엘상 16:7 역시 하나님은 외모가 아닌 심령을 보신다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삶을 살아가면서 당신의 심령과 의도에 주의하십시오. 당신이 다른 사람을 속일 수 있다고 생각하며 자신을 속이지 마십시오.
성경은 하나님은 속임을 당하지 않으신다고 말합니다. 당신의 심령이 하나님의 의, 사랑, 긍휼함으로 가득 차게 하십시오. 그것이 하나님께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내가 믿음, 소망, 사랑, 겸손 안에서 살도록 인도하시니 감사합니다. 내가 당신의 완전한 뜻 가운데 살 때, 당신을 열정적으로 섬기고 모든 일에서 당신을 기쁘시게 하도록 내 마음을 깨끗케 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삼상 16:7, 잠 16:2, 히 4:12
(새번역) 사무엘상 16:7 그러나 주님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셨다. “너는 그의 준수한 겉모습과 큰 키만을 보아서는 안 된다. 그는 내가 세운 사람이 아니다. 나는 사람이 판단하는 것처럼 그렇게 판단하지는 않는다. 사람은 겉모습만을 따라 판단하지만, 나 주는 중심을 본다.”
(새번역) 잠언 16:2 사람의 행위는 자기 눈에는 모두 깨끗하게 보이나, 주님께서는 속마음을 꿰뚫어 보신다.
(새번역) 히브리서 4:1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힘이 있어서, 어떤 양날칼보다도 더 날카롭습니다. 그래서, 사람 속을 꿰뚫어 혼과 영을 갈라내고, 관절과 골수를 갈라놓기까지 하며, 마음에 품은 생각과 의도를 밝혀냅니다.
📚 1년 성경읽기
유, 단 9-10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