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8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말씀을 생각하고 고백하며 성령충만한 하루를 시작합니다.

☘ 그리스도로 말미암은 세계관

Christ-inspired World View

“누가 철학과 헛된 속임수로 너희를 사로잡을까 주의하라 이것은 사람의 전통과 세상의 초등 학문을 따름이요 그리스도를 따름이 아니니라”(골 2:8)

우리 모두가 다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우리는 서로 다른 세계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관이란 세상에 대한 포괄적인 개념 혹은 이해, 구체적 관점입니다. 그래서 당신의 세계관은 세상에 대한 당신의 평가, 개념, 이해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당신의 세계관의 근원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경우에 그들의 세계관은 뉴스 매체를 통해 읽고 들은 내용들을 기반으로 형성됩니다.

그들은 현재 일어나는 일들이 왜 일어나고 있는지, 장차 무슨 일이 일어날지, 그들이 고수해야 하는 입장은 무엇인지에 대해 성경을 통해 공부해본 적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말씀에 근거하지 않은 정치적 이념과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정치적 성향을 갖는 것은 문제가 없지만, 그것은 반드시 영적인 영향력이나 근원에서 말미암은 것이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경이 정치에 관해 언급한 것이 없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정치적 성향이 어떠해야 하는지, 우리가 어떤 견해를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주시기 위해 그분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그분의 말씀은 우리를 인도하고, 명철을 주고, 모든 일에 올바른 방향을 알려주기 위해 주어졌습니다.

하나님의 관점으로만 살고 보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은 빛이며, 당신은 그 빛 안에서 살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지금 세상의 타락과 상관없이 지속적인 승리와 번영과 기쁨 안에 살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산꼭대기에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세상과 세상의 시스템, 아이디어, 이상, 성향에 대한 바른 관점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당신의 말씀은 나의 빛이며, 나는 그 빛 안에서 살아갑니다. 나는 산꼭대기에서 모든 것을 보며 살아갑니다. 나는 세상의 타락과 상관없이 신성한 건강과 초자연적인 풍성함과 지속적인 승리와 번영 안에 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롬 1:21-22) [21] 하나님을 알되 하나님으로 영화롭게도 아니하며 감사치도 아니하고 오히려 그 생각이 허망하여지며 미련한 마음이 어두워졌나니 [22] 스스로 지혜 있다 하나 우준하게 되어

롬 16:17) 형제들아 내가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교훈을 거스려 분쟁을 일으키고 거치게 하는 자들을 살피고 저희에게서 떠나라

고전 3:18-20) [18] 아무도 자기를 속이지 말라 너희 중에 누구든지 이 세상에서 지혜 있는 줄로 생각하거든 미련한 자가 되어라 그리하여야 지혜로운 자가 되리라 [19] 이 세상 지혜는 하나님께 미련한 것이니 기록된 바 지혜 있는 자들로 하여금 자기 궤휼에 빠지게 하시는 이라 하였고 [20] 또 주께서 지혜 있는 자들의 생각을 헛것으로 아신다 하셨느니라

? 1년 성경읽기

약 1, 겔 17-19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