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은혜 풍성한 하루를 주셨습니다.
☘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은 스스로 공급합니다
Self-sufficient In Him
“무릇 아버지께 있는 것은 다 내 것이라 그러므로 내가 말하기를 그가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하였노라”(요 16:15)
출애굽기 3장에서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나타나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집트에서 탈출시키라고 말씀하셨을 때 모세는 주님께 질문했습니다.
“내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가서 이르기를 너희의 조상의 하나님이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면 그들이 내게 묻기를 그의 이름이 무엇이냐 하리니 내가 무엇이라고 그들에게 말하리이까”(출 3:13)
다음 14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이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스스로 있는 자이니라 또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스스로 있는 자가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이르기를 내 이름은 ‘스스로 있는 자’이다”라고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그것은 그분의 이름이 아니라 그분이 어떤 분인지를 설명할 뿐입니다.
그분은 스스로 공급하시며 스스로 존재하는 분이십니다. 그분은 자신으로부터 모든 것을 창조하셨습니다. 그분은 어떤 일을 하기 위해서 무언가를 필요로 하지 않으십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요 1:3)
하지만 여기서 간과하기 쉬운 중요한 사실은, 하나님이 당신에게 기대하신다는 점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무엇이 되기를 바라십니까? 그분이 당신을 어떤 존재로 만드셨습니까? 수년 전에 제가 메시지를 전하면서 이런 말을 했습니다. “당신이 어떤 사람이라고 말하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이 그런 사람이 아니라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반드시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말해야 합니다.”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말한다는 것이 무슨 의미입니까? 그것은 하나님께서 “나는 스스로 존재하는 자다”라고 말씀하시는 것과 같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되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그러므로 그분처럼 당신도 필요한 것은 무엇이든 밖으로부터가 아니라, 당신 안으로부터 생산해낼 것입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무릇 아버지께 있는 것은 다 내 것이라”(요 16:15)
이 똑같은 예수님이 우리에게 모든 것을 전해주셨습니다. 성경은 우리가 그분과 함께 한 공동상속자라고 말합니다(롬 8:17).
완전한 성공, 승리, 다스림, 영광, 의의 삶을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이 이미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에게 주어졌습니다.
예수님이 왜 그렇게 말씀하셨습니까? 그분은 자신이 누구인지 아셨기 때문입니다.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다”)
그분은 결핍에 대한 의식이 없었습니다. 그분은 우리가 그분과 똑같이 만들어졌다는 것을 이해하기 원하십니다.
우리는 그분을 나타내는 자, 곧 그분의 상징이자 영광입니다! 그분 안에서 당신은 스스로 공급합니다.
? 고백
나는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으로 창조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스스로 공급합니다. 그분이 그러하신 것처럼 나도 이 세상에서 그러한 자입니다! 완전한 성공, 승리, 통치, 영광, 의를 위해 내가 필요한 모든 것은 이미 내 안에 있습니다. 나는 오늘 그리고 항상 승리하며 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고후 9:8) 하나님이 능히 모든 은혜를 너희에게 넘치게 하시나니 이는 너희로 모든 일에 항상 모든 것이 넉넉하여 모든 착한 일을 넘치게 하게 하려 하심이라
행 17:28) 우리가 그를 힘입어 살며 기동하며 있느니라 너희 시인 중에도 어떤 사람들의 말과 같이 우리가 그의 소생이라 하니
고후 3:5) 우리가 무슨 일이든지 우리에게서 난 것 같이 생각하여 스스로 만족할 것이 아니니 우리의 만족은 오직 하나님께로서 났느니라
? 1년 성경읽기
마 15:1-28, 출 1-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