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3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오늘은 주심께서 만드신 날입니다.
기쁨과 감사로 찬양하며 영과 진리로 예배드립니다.

☘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하고 온전합니다

Perfect And Complete In Him

“너희 가운데 한 사람이요, 그리스도의 종인 에파프라가 너희에게 문안하노라. 그는 항상 너희를 위하여 열렬히 기도하니 이는 너희가 하나님의 모든 뜻 안에서 완전하고 온전하게 서도록 하기 위함이라.”(골 4:12, 한글킹제임스)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완전하다”와 “온전하다”라는 단어는 호환하여 사용될 수 있었습니다.

다시 말하면, “완전하다”가 들어가는 자리에 “온전하다”를 넣을 수 있고, 그 반대로도 가능합니다.

여기서 “완전하다”는 단어는 굳게 서 있는 것 곧 요동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이것은 성숙함을 의미하는데, 완벽하거나 성숙한 수준에 이르고 “완전히 성장한” 상태가 되는 것을 뜻합니다.

이는 이해와 지혜와 지식과 성령이 충만한 위치입니다. 할렐루야!

그러므로 에파프라는 성령을 통해 골로새 성도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온전하고 완전하며, 굳게 서 있고, 성숙한 수준에 이르기를 기도했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삶에서 그 일이 일어나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그분의 일을 하도록 성숙하고 완전히 성장한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원하십니다.

영적으로 성숙할수록 당신의 삶에 대한 하나님의 꿈을 실제로 더 많이 성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영적 성장에 대한 목표를 세우십시오. 스스로에게 “나는 성장할 거야. 나는 영적으로 생각하고, 그리스도 안에서 성숙한 생각을 하며, 하나님의 말씀으로 충만한 위치에 이를 거야.”라고 말하십시오. 그리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행하십시오.

에베소서 4:12-13은 이 목적을 위해 교회에 사역의 선물들을 주셨다고 말합니다.

“이는 성도를 온전하게 하여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우리가 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리니”

우리가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을 측정할 수 없다면, 하나님은 우리에게 그 분량에까지 이르라고 말씀하지 않으셨을 것입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는 것이 하나님의 꿈입니다.

그러므로 열정적으로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하며 성령의 사역에 자신을 내어드림으로써 그분의 꿈을 추구하십시오.

? 고백

그리스도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고, 나는 모든 정사와 권세의 머리이신 그리스도 안에서 온전합니다. 내가 말씀의 빛 안에서 행할 때 나는 그리스도 안에서 초자연적인 삶을 살고, 믿음 안에서 안정적이고 굳건하며 세워집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엡 4:14-15] 14 이는 우리가 이제부터 어린 아이가 되지 아니하여 사람의 속임수와 간사한 유혹에 빠져 온갖 교훈의 풍조에 밀려 요동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15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여 범사에 그에게까지 자랄지라 그는 머리니 곧 그리스도라

[히 5:14] 단단한 음식은 장성한 자의 것이니 그들은 지각을 사용함으로 연단을 받아 선악을 분별하는 자들이니라

? 1년 성경읽기

고후 12:1-21, 전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