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2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도우시는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새로운 하루를 시작합니다.
☘ 기도는 당신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도록 힘을 줍니다
Prayer Strengthens You To Do His Will
“천사가 하늘로부터 예수께 나타나 힘을 더하더라”(눅 22:43)
기도의 많은 유익 중 하나는 당신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도록 불신앙에 대항해 당신을 강건케 한다는 것입니다.
불신앙은 당신이 하나님으로부터 원하는 바에 대해 믿음을 나타내지 않는 것만이 아닙니다. 불신앙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행하라고 하신 일을 실천하지 않는 것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어떤 것에 대해 기분이 나빠서 그로 인해 어떤 행동을 하려고 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런 당신에게 성령님께서 “그럴 필요 없다. 그냥 내버려 두어라.”라고 말씀하시지만, 당신은 자신이 결정한 대로 움직입니다. 그것이 불신앙입니다.
민수기 20장에 나오는 모세를 생각해보십시오. 하나님은 그에게 반석에 대고 말하라고 지시하셨고, 그러면 이스라엘 백성들이 마실 물이 반석에서 나오게 될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모세는 그의 백성들에게 화가 나서 반석에 “말하는” 대신 반석을 두 번 “쳤습니다.”
주님은 화가 나셨고, 모세와 아론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 너희가 나를 믿지 아니하고 이스라엘 자손의 목전에서 내 거룩함을 나타내지 아니한 고로 너희는 이 회중을 내가 그들에게 준 땅으로 인도하여 들이지 못하리라 하시니라”(민 20:12)
모세의 불순종은 불신앙의 결과였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만약 모세가 하나님께서 지시하신 대로 행했다면 아마 이스라엘 백성들에 대한 그의 분노와 짜증은 가라앉았을 것입니다. 이것이 기도를 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기도의 자리에서는 다른 모든 일과 사람에 대한 생각들을 내려 놓아야 합니다.
당신이 좋아하지 않던 사람이 당신에게 한 말이나 행동에 대한 생각을 내려놓으십시오.
당신이 화났던 것들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임재 안에서 겸손하게 교제하십시오. 그렇게 할 때 당신의 영은 모든 소란과 방해로부터 평온해질 것입니다. 그 순간 당신은 그분의 사랑과 인도에 내어질 수 있습니다.
당신이 하나님께 하고 싶은 말이 많이 있을지라도, 그분은 때로 당신을 멈추시고 당신이 말하기 전에 말씀을 시작하십니다.
그러면 갑자기 모든 의구심과 분노와 짜증이 사라지고 당신은 강건케 됩니다. 이 일은 고뇌의 순간에 기도하시던 예수님께도 일어났던 일입니다.
성경은 “천사가 하늘로부터 예수께 나타나 힘을 더하더라”고 말합니다. 그분은 기도의 자리에서 아버지의 뜻을 행할 힘을 얻으셨습니다.
특별히 이런 마지막 때에 더 많이 기도하십시오. 당신이 더 자주 기도할수록 성령의 생각 곧 그분의 방식과 전략과 방향에 더 많이 이끌리게 됩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내 마음과 생각을 사로잡는 당신의 평안에 감사드립니다. 기도를 통해 당신과 교제할 수 있는 기회에 감사드리며, 당신의 뜻을 행하고 당신의 영광을 위해 살도록 나에게 힘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빌 2:13)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롬 8:26-27) 26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27 마음을 살피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사 40:31)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가 날개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하지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하지 아니하리로다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