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도에 힘쓰십시오

6/7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말씀으로 승리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기도에 힘쓰십시오

Striving In Prayer

“너희 가운데 한 사람이요 그리스도의 종인 에파프라가 너희에게 문안하노라. 그는 항상 너희를 위하여 열렬히 기도하니…”(골 4:12, 한글킹제임스)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열렬히”라고 번역된 단어는 그리스어로 “아고니조마이(agonizomai)”입니다. 이는 단순히 노동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노력한다는 뜻입니다.

실제로 이 단어의 첫 번째 동의어는 “싸우다”이며, ‘투쟁하다, 적과 다투다’라는 의미입니다. 우리가 디모데전서 6:12에서 볼 수 있는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며…”에 언급된 단어와 동일한 단어입니다.

성령으로 말미암아 바울은 골로새 교회의 그리스도인들에게 에바브라가 항상 그들을 위해 기도로 “싸웠다”고 말합니다.

에바브라는 그들을 대신해서 사탄의 세력과 싸우고 있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당신이 다른 사람들을 위해 중보 기도할 때 하는 일입니다.

고린도후서 4:3-4은 말합니다. “만일 우리의 복음이 가리었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어진 것이라 그 중에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치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우리는 이 구절을 통해 영혼구원을 위한 기도에 힘써야 하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이 복음을 전했지만 구원의 부름에 귀 기울이지 않은 당신의 가족, 사랑하는 사람, 친구, 동료, 이웃들이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진짜 문제가 무엇인지 보여줍니다. 그것은 이 세상의 신인 사탄이 그들의 마음을 어둡게 한 것입니다.

당신은 그런 사람들의 영혼구원을 위해 기도로 싸워야 합니다. “애통한 마음”을 가지고 그들을 위해 중보 기도해야 합니다.

이렇게 선포하십시오. “그들의 마음을 어둡게 한 어둠의 악한 영아, 주 예수 이름 안에서 나는 그들을 향한 너의 영향력을 무너뜨린다!”

하지만 거기에서 멈추지 말고 계속 중보 기도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승리하는 기도입니다.

당신은 예수 이름 안에서 그들의 마음을 위해 힘써 기도함으로 그들의 마음이 주님께 열리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도되도록 합니다.

또한 영광스러운 복음의 광채가 그들의 마음을 비추고, 그들이 자신의 구원을 위해 하나님의 은혜를 받아들이도록 기도합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임재가 그들의 마음을 덮고 하나님의 말씀이 그들의 삶에서 세력을 얻습니다. 할렐루야!

아직 거듭나지 않은 당신의 친구나 가족을 위해 이렇게 기도한다면 당신은 기도의 결과를 보고 놀라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 기도

복되신 주님, 오늘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복음의 광채가 아직 구원받지 못한 많은 사람들의 마음에 비춰져서 그들이 어둠에서 빛으로, 사탄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인도되도록 기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골 4:12(GNB), 딤전 2:1-4, 갈 4:19(TPT)

(새번역) 골로새서 4:12 여러분의 동향인이요 그리스도 [예수]의 종인 에바브라가 여러분에게 문안합니다. 그는 여러분이 완전하게 되고, 하나님의 모든 뜻에 확신을 가지고 서기를 기도하면서, 늘 여러분을 위하여 애쓰고 있습니다.

(새번역) 디모데전서 2:1 그러므로 나는 무엇보다도 먼저, 모든 사람을 위해서 하나님께 간구와 기도와 중보 기도와 감사 기도를 드리라고 그대에게 권합니다.
(새번역) 디모데전서 2:2 왕들과 높은 지위에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해서도 기도하십시오. 그것은 우리가 경건하고 품위 있게, 조용하고 평화로운 생활을 하기 위함입니다.
(새번역) 디모데전서 2:3 이것은 우리 구주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좋은 일이며, 기쁘게 받으실 만한 일입니다.
(새번역) 디모데전서 2:4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다 구원을 얻고 진리를 알게 되기를 원하십니다.

(새번역) 갈라디아서 4:19 나의 자녀 여러분, 나는 여러분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어지기까지 다시 해산의 고통을 겪습니다.

📖 1년 성경읽기

요 20:19-31, 대상 23-25

🔊 음성듣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