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일 목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승리를 선포하며 새로운 하루를 시작합니다.
☘ 기도의 규칙들을 이해하십시오
Understanding The Rules Of Prayer
“예수께서 그들에게 항상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아야 할 것을 비유로 말씀하여”(눅 18:1)
왜 하나님은 우리가 항상 기도하기를 원하실까요? 우리의 기도에 항상 응답하기를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이 사실이 당신을 기도의 특권과 기회를 누리기 위해 기도하도록 자극해야 합니다.
기도는 본질적으로 신성한 교제 안에서의 영적인 소통입니다.
안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이 기도를 하나님께 어떤 것을 요청하는 것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기도를 하나님께 구걸하거나, 하나님께서 하고 싶어 하지 않으시는데도 무언가를 하시도록 “강요”하는 방법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기도의 목적은 그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대적하지 않으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분이 원치 않는 일을 하시도록 그분을 설득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우리는 그분의 뜻이 이루어지도록 그분과 같은 편에 서 있습니다.
또한 성경은 기도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각 기도에는 다른 방식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대부분의 그리스도인들은 믿음의 기도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믿음의 기도는 당신이 계속 할 수 있는 기도입니다.
그러나 이 세상에는 믿음의 기도로 해결되지 않는 많은 문제와 도전이 있습니다. 그러한 상황과 문제에 대해서는 원하는 변화가 일어날 때까지 하는 열정적이고 끈질긴 기도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종류의 기도에 대해 야고보서 5:16-18(AMPC)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기도는 진지하게, 가슴에서 우러나오는, 끈질긴 기도입니다.
당신은 “그렇지만 기도는 기도잖아요.”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아닙니다. 기도라고 해서 다 같은 방식으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믿음의 기도에 사용되는 규칙을 중보 기도에 적용할 수는 없습니다. 그 규칙은 제대로 작동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이 사람들이 기도 응답을 받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상황에 대해 잘못된 방식으로 기도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페널티 구역 안에 있는 골키퍼를 제외하고는 그 어떤 선수도 고의적으로 공에 손을 댈 수 없고, 그럴 경우에는 페널티를 받습니다. 축구 경기에 핸드볼이나 농구의 규칙을 적용하지 않으므로, 심판은 그런 규칙 위반 행위를 그냥 넘어가지 않습니다.
말씀을 공부하여 각 기도의 종류에 맞는 규칙을 잘 적용한다면 당신은 분명히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여러 기도 종류와 각 기도의 방식을 배우기 원한다면, 「효과적으로 기도하는 법」과 「올바른 방식으로 기도하기」라는 책을 읽어보십시오. 이 책들이 당신의 기도생활을 풍요롭게 만들 것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기도의 특권과 기회를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아버지의 말씀이 이 땅에서 흥왕하여 세력을 얻어, 악한 행동과 계획과 정책과 사탄의 계략들이 수포로 돌아감을 선포합니다. 지금도 나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물이 바다를 덮는 것 같이 이 땅이 당신의 영광의 지식으로 충만하다고 고백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에 4:16-17) 16 당신은 가서 수산에 있는 유다인을 다 모으고 나를 위하여 금식하되 밤낮 삼 일을 먹지도 말고 마시지도 마소서 나도 나의 시녀와 더불어 이렇게 금식한 후에 규례를 어기고 왕에게 나아가리니 죽으면 죽으리이다 하니라
17 모르드개가 가서 에스더가 명령한 대로 다 행하니라
(행 4:24-31) 24 그들이 듣고 한마음으로 하나님께 소리를 높여 이르되 대주재여 천지와 바다와 그 가운데 만물을 지은 이시요 25 또 주의 종 우리 조상 다윗의 입을 통하여 성령으로 말씀하시기를 어찌하여 열방이 분노하며 족속들이 허사를 경영하였는고 26 세상의 군왕들이 나서며 관리들이 함께 모여 주와 그의 그리스도를 대적하도다 하신 이로소이다 27 과연 헤롯과 본디오 빌라도는 이방인과 이스라엘 백성과 합세하여 하나님께서 기름 부으신 거룩한 종 예수를 거슬러 28 하나님의 권능과 뜻대로 이루려고 예정하신 그것을 행하려고 이 성에 모였나이다 29 주여 이제도 그들의 위협함을 굽어보시옵고 또 종들로 하여금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게 하여 주시오며 30 손을 내밀어 병을 낫게 하시옵고 표적과 기사가 거룩한 종 예수의 이름으로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하더라
31 빌기를 다하매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무리가 다 성령이 충만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니라
(행 12:1-5)1 그 때에 헤롯 왕이 손을 들어 교회 중에서 몇 사람을 해하려 하여 2 요한의 형제 야고보를 칼로 죽이니 3 유대인들이 이 일을 기뻐하는 것을 보고 베드로도 잡으려 할새 때는 무교절 기간이라 4 잡으매 옥에 가두어 군인 넷씩인 네 패에게 맡겨 지키고 유월절 후에 백성 앞에 끌어 내고자 하더라 5 이에 베드로는 옥에 갇혔고 교회는 그를 위하여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하더라
(살전 5:17) 17 쉬지 말고 기도하라
? 1년 성경읽기
빌 2:1-18, 사 35-37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