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3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기쁨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 당신은 다른 종류의 사람입니다
You’re Of A Different Breed
“너희는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함께 메지 말라 의와 불법이 어찌 함께 하며 빛과 어둠이 어찌 사귀며”(고후 6:14)
사도 바울은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우리와 불신자들 간의 관계를 구별하기 위해 흥미로운 비유를 사용했습니다. 그는 “너희는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함께 메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두 마리의 소가 쟁기를 당기기 위해 멍에를 메는 상황에서는 멍에가 “평등”합니다. 그러나 소 한 마리와 말 한 마리가 멍에를 멘다면 그것은 “불평등”합니다.
한 마리는 끌려갈 것이고, 다른 한 마리는 상대의 진로를 방해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사도 바울이 설명하고자 했던 바입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아직 거듭나지 않은 자가 당신의 가장 강력한 동료이거나 가장 의지할 만한 친구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그것은 잘못된 교제이며 불평등한 멍에입니다. 성경은 “의와 불법이 어찌 함께 하며”라고 말합니다.
그리스도인은 의로 불리고, 그리스도인이 아닌 자는 “불의”로 불립니다. 이 차이를 더욱 명확히 하자면, 그리스도인은 빛이라고 불리는 반면 그리스도인이 아닌 자는 어둠이라 불립니다.
만약 위의 설명이 그다지 강력하거나 차별화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고린도후서 6:15을 읽어보십시오. 그리스도인이 아닌 자들은 마귀를 나타내는 단어인 “벨리알”로 일컬어지는 반면, 당신이 속한 교회는 그리스도라 일컬어집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당신이 거듭났다는 사실이 얼마나 기쁩니까! 당신은 이 세상과 다릅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눈으로 바라봅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생각으로 생각합니다.
당신은 육신적인 삶의 수준을 넘어섰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사람으로 그분의 의와 영광과 은혜를 소유한 자입니다. 당신은 다른 종족(breed)입니다. 즉 신성한 종류의 존재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에서 말하듯이 “그러므로 너희는 그들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고후 6:17) 당신은 성령으로 말미암아 거룩해졌고, 그분의 신성한 목적을 위해 하나님께로 구별되었으며, 거룩하고 순결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복음을 전하고 전 세계의 불신자들을 위해 기도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그렇게 한다면 그들은 영접하고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누리는 영광스러운 삶 안으로 동일하게 옮겨지게 됩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세상의 기초를 놓으시기 전에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 없게 하시려고 그리스도 안에서 나를 택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당신께서 나를 세상의 빛으로 만들어 주셨으므로 나는 밝게 빛납니다. 사람들은 내 안에 있는 당신의 의의 빛에 이끌릴 뿐만 아니라, 어둠에서 빛으로 그리고 하나님의 아들의 자유로 옮겨집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고후 6:17-18) [17] 그러므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라 내가 너희를 영접하여 [18]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가 되리라 전능하신 주의 말씀이니라 하셨느니라
벧전 2:9-10) [9]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10] 너희가 전에는 백성이 아니더니 이제는 하나님의 백성이요 전에는 긍휼을 얻지 못하였더니 이제는 긍휼을 얻은 자니라
? 1년 성경읽기
딤전 5:1-25, 렘 13-14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