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1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오늘은 주님께서 만드신 날입니다
기쁭과 감사로 찬양드리며 예배드립니다

☘ 당신은 대본을 따라 행하고 있습니다

You’re Acting Out A Script

“우리는 하나님께서 [직접] 손수 만드신 작품(그분의 솜씨)이며, [하나님께서 미리 준비해 놓으신 길을 따라] 그분께서 우리를 위해 예정하신 (사전에 계획하신) 선한 일을 하고, 그 안에서 [그분께서 미리 계획하시고 준비하신 좋은 삶을 살며] 행하도록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재창조된 [거듭난] 자입니다.”(엡 2:10, 확대번역본)

얼마나 아름답고 영감을 주는 말씀입니까! 오늘의 본문 구절은 우리에게 예비된 삶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우리의 삶은 미리 예정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가인 성령님이 쓰신 대본을 따라 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히브리서 10:7에 나온 예수님의 말씀을 생각나게 합니다. “…두루마리 책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것과 같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러 왔나이다.”

이 땅에 계셨을 때 그분의 매일의 삶은 세상이 시작되기 전에 그분에 대해 쓰여진 것들을 성취하는 것이었습니다.

성경의 여러 곳에서 예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심은 선지자 이사야를 통하여 말씀하신 것을 이루려 하심이니”(마 8:17).

예수님은 이미 그분에 대해 쓰여진 대본을 따라 행하셨습니다. 오늘날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당신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은 좋든지 나쁘든지 우연이 아닙니다. 오늘날 당신에게 일어나는 일들 가운데 하나님께 놀라운 일은 하나도 없습니다.

그분은 모든 일이 합력하여 당신의 선을 이루게 하셨습니다(롬 8:28).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읽었듯이 당신의 길은 이미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 대본에는 패배나 실패가 없으며 결코 수정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의 역할은 대본을 행하는 것뿐 아니라 그것을 수정하려고 하지 않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무언가를 “하시도록” 만들려고 애쓰지 마십시오. 그분은 이미 모든 일을 하셨고 당신이 탁월한 삶을 살기 위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주셨습니다.

그것이 대본(하나님의 말씀)이 보여주는 바입니다. 대본을 따라 사십시오.

그분이 당신에 대해 말씀하신 내용을 받아들이고 선포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목적을 따라 영광스럽고 탁월한 삶을 살 것입니다.

? 고백

나는 내가 누구인지 압니다. 나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충만하며, 그분께서 나를 위해 미리 계획하신 일들을 행합니다. 나는 그분께서 나를 위해 예정하신 길 위에서 걷고 있습니다. 그 길 위에는 건강, 풍성함, 영원한 승리, 나와 관련된 모든 것의 완전함이 있습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엡 1:11] 모든 일을 그의 뜻의 결정대로 일하시는 이의 계획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벧전 2:9]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롬 8:29-30] 29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을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30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 1년 성경읽기

행 9:32-43, 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