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일 금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은혜 풍성한 하루를 주셨습니다.
☘ 당신은 세상에 속하지 않습니다
Not Of This World
“너희가 세상의 초등학문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거든 어찌하여 세상에 사는 것과 같이 규례에 순종하느냐”(골 2:20)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지금 자신이 하나님의 왕국 안에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그들은 세상에 있는 것처럼 살고 있습니다.
그들의 행동과 반응, 생각, 말, 대응은 세상 사람들과 다르지 않습니다. 그들은 믿음으로 사는 대신 감각을 따라 살며, 육체적으로 감지할 수 있는 것에만 영향을 받고 통제 됩니다.
그러나 그것은 그리스도인의 삶이 아닙니다. 우리는 믿음이 생활방식인 영적 왕국에 살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이 세상보다 위에서 살기를 기대하십니다. 당신은 이 세상에 속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 15:19에서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것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내가 너희를 세상에서 택하였기 때문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성령님께서 사도 바울을 통해 “너희는 그리스도 안에, 성령 안에 살고 있으면서 왜 아직도 세상에 있는 것처럼 살고 있느냐?”라고 경고하신 것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그런 다음 그분은 갈라디아서 5:25에서, 성령 안에 산다면 성령으로 행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이제 당신은 거듭났기 때문에 자연적 영역과 영적 영역이라는 두 가지 세상에서 동시에 살고 있습니다.
당신은 자신이 태어난 영적 영역을 의식하고 그 안에서 행해야 합니다. 당신은 하늘의 시민이므로 이 땅에서 하늘의 삶을 사십시오.
당신의 생각, 상황에 대한 반응, 삶에 대한 가치관은 하늘의 관점 즉 말씀의 관점으로부터 나와야 합니다. 당신의 묵상은 자연적인 인간의 묵상과는 달라야 합니다.
당신은 영적인 원리를 따라 영적 왕국에 살고 있다는 의식을 가져야 합니다.
이것을 이해한다면, 문제나 위기에 직면할 때에도 기뻐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모든 것이 당신의 선을 이루고 있다는 것을 확신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우리가 왕국 안에서, 어떻게 승리하고 영광에서 영광으로 전진하는지를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하늘 왕국의 원리로 이 물리적인 세상을 다스립니다. 할렐루야!
? 고백
나를 어둠의 영역에서 그분의 사랑의 아들의 왕국으로 옮겨 주신 하나님께 감사 드립니다. 나는 그분 안에서 살고, 움직이며, 존재합니다! 그분은 안식, 건강, 안전, 평강, 번영에 대한 나의 위치이십니다. 나는 내가 속한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왕국의 원리로 나의 세상에 영향을 끼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고전 3:3) 너희는 아직도 육신에 속한 자로다 너희 가운데 시기와 분쟁이 있으니 어찌 육신에 속하여 사람을 따라 행함이 아니리요
(고후 5:7) 이는 우리가 믿음으로 행하고 보는 것으로 행하지 아니함이로라
(롬 9:8) 곧 육신의 자녀가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요 오직 약속의 자녀가 씨로 여기심을 받느니라
(골 1:12-13) 12 우리로 하여금 빛 가운데서 성도의 기업의 부분을 얻기에 합당하게 하신 아버지께 감사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13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 1년 성경읽기
롬 6:15-7:6, 시 60-63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