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은혜가득한 기쁨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당신은 영원한 속죄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You Have A Permanent Mercy Seat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써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롬 3:25)
죄 사함을 받기 위해 온갖 종류의 의식을 치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피나 고통으로 죄의 값을 치르기 위해 자신에게 가혹한 상처를 입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소용이 없습니다. 만일 당신이 그동안 이런 행동들을 해왔다면 이제 멈추십시오! 고군분투를 멈추십시오!
예수님이 당신을 위해 값을 치르셨습니다.
성경은 당신의 죄를 위해 예수님이 화목제물로 세워졌다고 말합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화목”이라고 번역된 그리스어는 “힐라스테리온(hilasterion)”으로,자비의 장소 혹은 “속죄소(자비석)”을 의미합니다.
구약에서 속죄소는 하나님의 궤를 덮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그곳에서 제사장을 만나셨으며, 속죄소 위에 하나님의 임재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은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를 위한 하나님의 자비의 장소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속죄소이며, 속죄의 매개자입니다.
하나님이 죄인들을 자유롭게 하기 위해 그분 자신의 의를 선언하시도록 예수님은 그 목적을 위해 세워졌습니다.
당신은 영원한 속죄소인 그리스도 예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구약에서 매년 대제사장들이 들어갔던 곳과는 다릅니다.
구약성경에서 대제사장들은 희생양과 속죄염소 위에 사람들의 죄를 고백했습니다. 그러나 이 제사는 해마다 그들의 죄를 기억하게 했습니다. 과거의 죄들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그러나 이 제사들에는 해마다 죄를 기억하게 하는 것이 있나니 이는 황소와 염소의 피가 능히 죄를 없이 하지 못함이라”(히 10:3-4).
그러나 사도 바울은 이렇게 선포했습니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너희가 알 것은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을 너희에게 전하는 이것이며 또 모세의 율법으로 너희가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하던 모든 일에도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행 13:38-39).
예수님은 더 이상 기억나는 죄가 없도록 하나님께 영원토록 완전한 제물을 드렸습니다. 바로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입니다.
자신을 위해 이 복음을 받아들이고 당신의 세상에 있는 사람들에게 전하십시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 고백
나는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그분의 피에 있는 속죄를 통해 의로워지고 의롭다고 선언되었습니다. 예수님이 나의 속죄소입니다! 나는 그분의 자비와 은혜로 그리스도 안에서 거듭났으므로 의는 나의 것이 되었습니다. 나는 “무죄” 선언을 받았습니다. 예수님이 나의 죄 때문에 죽으셨고 나의 무죄 선고를 위해 부활하셨기 때문입니다. 주님의 이름을 영원히 송축합니다!
? 참고 성경
히 10:11-14, 갈 4:4-5, 롬 4:25
(새번역) 히브리서 10:11 모든 제사장은 날마다 제단에 서서 직무를 수행하면서 똑같은 제사를 거듭 드리지만, 그러한 제사가 죄를 없앨 수는 없습니다.
(새번역) 히브리서 10:12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죄를 사하시려고, ㉤단 한 번의 영원히 유효한 제사를 드리신 뒤에 ㉥하나님 오른쪽에 앉으셨습니다. / ㉣그, ‘이분께서는’ ㉤또는 ‘오직 한 번 제사를 드리신 뒤에 영원히’ ㉥시 110:1
(새번역) 히브리서 10:13 그리고서 그는 ㉦그의 원수들이 그의 발 아래에 굴복할 때까지 기다리고 계십니다. / ㉦시 110:1
(새번역) 히브리서 10:14 그는 거룩하게 되는 사람들을 단 한 번의 희생제사로 영원히 완전하게 하셨습니다.
(새번역) 갈라디아서 4:4 그러나 기한이 찼을 때에, 하나님께서는 자기 아들을 보내셔서,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또한 율법 아래에 놓이게 하셨습니다.
(새번역) 갈라디아서 4:5 그것은 율법 아래에 있는 사람들을 속량하시고, 우리로 하여금 자녀의 자격을 얻게 하시려는 것이었습니다.
(새번역) 로마서 4:25 예수는 우리의 범죄 때문에 죽임을 당하셨고, 우리를 의롭게 하시려고 살아나셨습니다.
? 1년 성경읽기
마 26:31-56, 출 34-35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