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6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은혜와 축복의 말로 새로운 하루를 시작합니다.

☘ 당신의 말로 은혜를 끼치십시오

Minister Grace With Your Words

“무릇 더러운 말은 너희 입 밖에도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데 소용되는 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엡 4:29)

더러운 말이란 쓸데없고 불쾌한 말이며, 주님께 걸맞지 않은 것입니다.

절대 좋지 않거나 오염된 언어를 허용하지 말고, 악하고 유해한 말이 당신을 통해 분출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저는 오래 전 품위 있고 우아한 말만 하고 올바른 단어만 사용하기로 결단했습니다.

성경은 같은 샘에서 단물과 쓴 물이 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약 3:11).

거듭났다면 당신은 다른 이들을 축복하기 위해 기름부음 받았습니다. 당신의 말은 다른 사람들을 깎아 내리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세워주고 격려해주어야 합니다.

농담을 할 때라도 오직 바른 말만 입 밖으로 내기로 결단하십시오. 당신의 의의 본성과 일치하는 말만 하십시오.

당신의 말을 항상 품위 있게 유지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당신의 심령과 생각을 말씀으로 채우는 것입니다.

당신 안에 가득한 것을 말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말씀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그러면 필요가 있을 때, 즉 위기와 시험의 시기에 당신에게서 오직 지혜, 해결책, 축복, 사랑의 말들만 나올 것입니다.

누가복음 6:45은 “선한 사람은 마음에 쌓은 선에서 선을 내고 악한 자는 그 쌓은 악에서 악을 내나니 이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니라”고 말합니다.

당신 안에 어리석음이 없다면, 당신의 입에서도 어리석은 말이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 안에 증오, 비통, 분노, 교만이 없다면, 그러한 것들은 당신의 입 밖으로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자애로운 말을 하십시오. 다른 사람들을 고무시키는 지혜와 은혜의 말들로 인해 사람들이 당신 곁에서 당신의 말을 듣는 것을 좋아하게 하십시오. 할렐루야!

? 고백

나의 말은 은혜로 충만하며, 나의 말은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며 그들 가운데 하나님의 의를 줍니다. 나는 내 심령의 풍성함으로 생명, 구원, 건강, 번영, 축복만을 말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시 19:14)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구속자이신 여호와여 내 입의 말과 마음의 묵상이 주님 앞에 열납되기를 원하나이다

(잠 8:7-8) 7 내 입은 진리를 말하며 내 입술은 악을 미워하느니라 8 내 입의 말은 다 의로운즉 그 가운데에 굽은 것과 패역한 것이 없나니

(골 4:6) 너희 말을 항상 은혜 가운데서 소금으로 맛을 냄과 같이 하라 그리하면 각 사람에게 마땅히 대답할 것을 알리라

(약 1:19-21) 19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너희가 알지니 사람마다 듣기는 속히 하고 말하기는 더디 하며 성내기도 더디 하라 20 사람이 성내는 것이 하나님의 의를 이루지 못함이라 21 그러므로 모든 더러운 것과 넘치는 악을 내버리고 너희 영혼을 능히 구원할 바 마음에 심어진 말씀을 온유함으로 받으라

? 1년 성경읽기

롬 9:1-29, 시 74-77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