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2일 주일입니다

오늘도 기쁨과 감사로 경배드립니다.

☘ 당신의 생각을 그분께 고정하십시오

Keep Your Mind On Him

  

“육신을 따르는 자는 육신의 일을, 영을 따르는 자는 영의 일을 생각하나니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롬 8:5-6)
  

육신적으로 생각한다는 것은 육신 혹은 세상의 것들에 당신의 생각을 고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육신적으로 생각하는 그리스도인은 그의 감각, 감정, 상황에 의해 휘둘리거나 지배됩니다. 

성경은 이것이 죽음 곧 하나님의 생명으로부터 분리를 가져온다고 경고합니다.

반면 영적으로 생각하는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보이지 않는 왕국의 실재들에 집중합니다. 그들은 말씀에 의해 살아가며 말씀에 기반해서 문제와 상황에 반응합니다.

간단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육신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두통과 열을 느낄 때 “너는 지금 아파. 독감에 걸렸을 수도 있어.”라는 감각의 말을 듣습니다. 

그는 자신이 어떻게 느끼는지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그 말에 동의하고는 “병원에 가보는게 좋겠어.”라고 말하게 됩니다.

그러나 영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똑같은 증상을 느낄지라도 자신이 아플 수 없다는 사실을 알기 때문에 동요하지 않습니다. 

그는 말씀에 집중합니다. 말씀에 따르면 그의 신성한 건강은 그리스도 안에서의 본성입니다. 그러므로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아픈 것을 거부한다. 왜냐하면 내 안에 하나님의 생명이 있기 때문이다.”

성경은 우리에게 감각으로 사는 사람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다는 것을 알려줍니다(롬 8:8). 왜냐하면 그들은 믿음으로 살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습니다(히 11:6). 

기독교는 믿음으로 사는 것입니다. 믿음은 의인의 생활방식이며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의 생각을 지배하고 당신의 삶을 다스리게 하십시오. 생각을 말씀에 집중하고 완전한 평안과 번영의 삶을 누리십시오.

 이사야26:3은 말씀합니다. “주께서 심지가 견고한 자를 평강하고 평강하도록 지키시리니 이는 그가 주를 신뢰함이니다.” 

여기서 “평강”이라고 되어있는 히브리어는 “샬롬” 곧 하나님의 안식으로 그 안에는 번영, 건강, 힘 등이 있습니다. 할렐루야!
  

? 기도

나는 육체적 감각에 의해 통제되거나 다스려지는 것을 거부합니다. 오히려 나는 믿음으로 보고, 생각하고, 말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문제와 상황들에 반응합니다. 나는 말씀 가운데 살아가고 내가 속한 영적 왕국의 사고방식으로 행하며 복음의 모든 충만함을 누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빌 4:67)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서 기도와 간구로 너희가 요청할 것을 감사와 더불어 하나님께 알리라. 그리하면 모든 이해를 뛰어넘는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님을 통해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히 12:1-2) 그러므로 이렇게 큰 구름 같은 증인들이 우리를 둘러싸고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너무 쉽게 우리를 얽어매는 죄를 우리가 떨쳐 버리고 인내로 우리 앞에 놓인 경주를 달리며 우리의 믿음의 창시자요 또 완성자이신 예수님을 바라보자. 그분께서는 자기 앞에 놓인 기쁨으로 인해 십자가를 견디사 그 수치를 멸시하시더니 이제 하나님의 왕좌 오른편에 앉으셨느니라.
  

? 1년 성경읽기

요 6:1-24, 왕상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