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7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좋은 하루를 주셨습니다.
☘ 당신의 생각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말하십시오
Speak His Word…Not Your Ideas
“이는 내가 하나님의 모든 계획을 조금도 주저함이 없이 너희에게 전해 주었음이라”(행 20:27, 한글킹제임스)
사무엘상 8장에서 우리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사무엘에게 다른 나라들처럼 자신들을 이끌 왕을 임명해달라고 요청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무엘은 그들의 요청이 마음에 들지 않긴 했지만 그 요청을 주님 앞에 가져갔습니다. 그러자 주님께서 사무엘에게 “그들의 음성을 듣고 그들에게 왕을 세워주라”고 말씀하셨습니다(삼상 8:22).
사무엘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요청이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그들에게 자신의 의견을 말하지 않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그대로를 정확히 전달했습니다.
그 후, 주님께서 사울을 이스라엘의 왕으로 임명하셨습니다. 사무엘은 결정하시는 분은 주님이라는 것을 알았으므로 사울을 왕으로 임명하라는 주님의 지시를 신속히 수행했습니다(삼상 10:1).
이것이 그리스도를 전하는 모든 자에게 요구되는 바른 태도입니다. 당신의 감정이나 생각이 아닌 주님과 그분의 말씀을 따르십시오.
하나님께서 말씀을 주셨다면 반드시 “네, 알겠습니다.”라고 대답해야 합니다. 그분이 당신의 상관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에 관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에 관한 것입니다. 당신이나 다른 사람에 대한 것이 아니라 그분의 뜻과 계획과 목적을 말하십시오.
당신의 생각과 상관없이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참입니다! 그러므로 말씀이 그렇다고 하면, 당신의 문화와 맞지 않을지라도 말씀대로 행하십시오.
우리는 하나님의 메시지를 전하는 자들입니다. 우리는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을 위해서 전파합니다.
베드로전서 4:11은 말합니다. “만일 누가 말하려면 하나님의 말씀을 하는 것 같이 하고 누가 봉사하려면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힘으로 하는 것 같이 하라 이는 범사에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니 그에게 영광과 권능이 세세에 무궁하도록 있느니라 아멘”
하나님처럼 생각하도록 의식적으로 훈련하십시오. 당신의 생각이 아닌 그분의 말씀을 말하도록 스스로를 훈련시키십시오. 할렐루야!
? 고백
하나님의 말씀은 내 마음과 입에 있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뜻, 생각, 계획, 목적을 전달하시는 성령의 영감을 받아 하나님의 말씀을 담대하게 말합니다. 그분의 완전하신 뜻이 말씀의 영향력과 능력으로 내 삶과 내 말을 듣는 자들의 삶에 세워집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마 24:35) 천지는 없어지겠으나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사 55:10-11) [10] 비와 눈이 하늘에서 내려서는 다시 그리로 가지 않고 토지를 적시어서 싹이 나게 하며 열매가 맺게 하여 파종하는 자에게 종자를 주며 먹는 자에게 양식을 줌과 같이 [11] 내 입에서 나가는 말도 헛되이 내게로 돌아오지 아니하고 나의 뜻을 이루며 나의 명하여 보낸 일에 형통하리라
딤후 3:16-17) [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17]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 1년 성경읽기
벧후 1, 겔 37-3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