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6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오늘은 주님께서 만드신 날입니다.
주님만을 경배하고 찬양하며 예배드립니다.

☘ 도움없이 내버려두지 않으십니다

Neither Helpless Nor Forsaken

“너희의 생활방식에 탐욕이 없도록 하고 현재 가진 것들로 만족하라. 이는 그가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고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리라.’고 하셨음이라.”(히 13:5, 한글킹제임스)

이 구절은 굉장히 놀랍습니다! 주님께서는 절대로 당신을 무력한 상태로 두거나 버리지 않으실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확대번역본으로 이 구절을 보면, 주님께서 “내가 그러지 않겠다(I will not)”고 3번이나 강조해서 말씀하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분(하나님)이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어떤 식으로든 너희를 실망시키지도, 포기하지도, 도움 없이 떠나지도 않을 것이다. (나는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고, (나는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며, (나는 결코) 너희를 무력하게 놔두거나 저버리거나 (너희를)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다(너희를 붙들테니 안심히라).”

이 구절은 예수님께서 요한복음 14:18에서 말씀하신 바를 떠오르게 합니다.

“내가 너희를 고아와 같이 버려두지 아니하고 너희에게로 오리라.”

맞습니다. 예수님은 하늘에 계십니다. 그렇지만 그분은 우리에게 어떤 도움도 주지 않은 채로 내버려두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은 우리를 외롭고 쓸쓸하고 버려진 채 발이 묶인 상태로 두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은 우리에게 성령님을 보내주셔서 우리와 함께 계실 뿐만 아니라 우리 안에 계시도록 하셨습니다.

그 동일한 성령이 당신의 용기와 도움과 만족과 전부가 되셨습니다.

당신의 삶을 다해 성령님을 신뢰하십시오. 그분과의 교제를 통해 성령님은 당신을 모든 일에서 성공적인 사람이 되게 하실 것입니다.

주님은 당신을 붙잡고 계실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이는 당신이 날마다 승리하도록 당신 삶의 모든 여정에서 그분이 함께 하신다는 의미입니다. 그분은 당신을 돌보는 방법을 알고 계십니다.

성령님의 도움은 의심할 여지가 없으며 보장되어 있습니다. 성경은 하나님이 “환난 때에 현재의 도움”이라고 말합니다(시 46:1).

만일 당신이 곤경이나 어려운 상황에 처한다면 당신은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확신하십시오.

성령님은 당신이 어려움에서 벗어나도록 도우시거나, 승리하기 위해 당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보여주실 것입니다.

성령님은 당신이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유익이며 피난처이고 힘이십니다. 당신의 삶에서 역사하는 그분의 사역을 인식하고, 감사하며, 온 마음을 다해 그분을 사랑하십시오.

? 고백

사랑하는 성령님, 당신이 나를 성공과 승리의 길로 인도하는 분이심을 인식합니다. 당신이 나의 최고의 유익과 피난처와 힘과 환난 중의 도움이 되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성령님이 나를 도우시므로 나는 항상 전진하고 번영하며 진보한다는 것을 확신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 14:16(AMPC)]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

[요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리라

? 1년 성경읽기

고전 1, 시 104-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