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오늘은 주님께서 만드신 날입니다. 감사와 기쁨으로 경배합니다

☘ 말로 다스리기

Reigning Through Words

  
“그의 아버지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계1:6)

  

그리스도인인 당신은 실제로는 무력하고 궁핍한 평민이 아닌 왕이라는 사실을 의식하거나 깨닫게 되면, 당신의 삶의 방식은 완전히 바뀔 것입니다.

당신은 “만약 내가 진짜 왕이라면, 왜 내 삶이 이렇지요? 왜 모든 일이 잘되지 않지요?”라고 묻는 사람 중 하나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 식으로 말하는 사람들은 분명 말씀을 믿어본 적이 없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누구인지 받아들인 적이 없습니다.

당신은 왕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이 그런 자라고 말씀하시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경험하고 있는 것과는 상관없습니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왕으로 살아가는 법을 연습하는 것입니다. 

왕은 다스립니다. 
그러므로 다스리기 시작하십시오. 왕이 어떻게 다스립니까? 왕은 말로 다스립니다. 

성경은 “왕의 말은 권능(power)이 있나니…”(전 8:4)라고 말씀합니다. 

즉 변화를 가져오는 능력(power), 당신이 말한 대로 일어나게 하는 능력이 당신의 말에 있습니다.

올 한 해 동안 왕으로 걷고, 말하고, 기도하며 살아가기로 결단하십시오. 그것은 당신의 사고방식에서부터 시작됩니다. 

거울을 보고 거기에 나타난 자신에게 “너는 왕이다. 왕으로 통치하고 다스려라!”라고 말하십시오.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왕은 통치와 권위를 행사한다는 것입니다. 

가장 아름다운 사실은 왕인 당신의 권위는 주 예수님의 권위라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당신을 왕으로 만든 분이십니다. 

그러므로 당신에게는 통치권을 행사할 권리가 있으며 마귀와 삶의 부정적인 세력들에 대해 “왕으로 군림”할 권리가 있습니다.

미천하거나 평범한 삶을 거절하십시오. 예를 들어 잠자는 장소에 문제가 있었다면, “왕이 노숙자가 되는 것은 옳지 않다!”라고 스스로에게 말할 때입니다. 그러고는 당신이 바라는 숙박의 형태를 창조할 말을 하기 시작하십시오. 

직장을 찾고 있었다면 직장을 창조할 때입니다. 말로 칙령을 내리십시오. 그렇게 할 때 천사들은 일하기 시작할 것이며, 곧 당신은 직장을 갖게 될 뿐 아니라 고용주가 될 것입니다.

예수님은 마가복음 11:23에서 “네가 말한 것을 갖게 될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것이 왕의 운명입니다. 왕은 빈말하지 않습니다. 왕은 그 입에 있는 믿음의 말로 상황을 책임집니다. 

욥기 22:28은 말씀합니다.
“네가 무엇을 결정하면 이루어질 것이요…” 당신의 입에 권능이 있습니다. 당신의 혀에 통치권이 있습니다. 생명 안에서 왕으로 말하여 다스리고 통치하십시오.

  

? 고백

나는 이 땅에서 왕으로 다스리며 상황과 환경을 내가 원하는 대로 변화시킵니다. 내가 칙령을 내리면 그것들은 확립됩니다. 내 입술에 있는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왕입니다. 나는 생명 안에서 통치하고 다스리게 되어있습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 참고 성경

롬 5:17)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한 사람을 통하여 군림하였을진대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더욱더 생명 안에서 군림하리라.

계 5:9-10) 그들이 새 노래를 불러 이르되, 주께서 그 책을 취하시고 그 책의 봉인들을 열기에 합당하시나이다. 주께서 죽임을 당하시고 주의 피로 모든 족속과 언어와 백성과 민족 가운데서 우리를 구속하사 하나님께 드리셨으며 또 우리 하나님을 위해 우리를 왕과 제사장으로 삼으셨으니 우리가 땅에서 통치하리이다, 하더라.

계 12:11) 그들이 어린양의 피와 자기들의 증언의 말로 그를 이기었으며 그들은 죽기까지 자기 생명을 사랑하지 아니하였도다.

  

? 1년 성경읽기

마 5:21-48, 창 1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