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7일 금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말씀이 실재가되는 더좋은 하루를 시작합니다.

☘ 말씀은 참된 양식입니다

The Word Is Food Indeed

“이는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임이라”(요 6:55, 한글킹제임스)

자신의 영적인 갈급함과 굶주림을 채우기 위해 여전히 하나님께 울부짖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것은 근거 없는 외침이며 어떤 결과도 맺지 못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미 우리의 갈급함을 아시고 하늘로부터 양식을 보내주셨습니다.

오늘날 자신을 채워 달라고 하나님께 빌거나 울부짖는 그리스도인이 있다면 그는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배부를 것임이요”(마 5:6)라고 말씀하셨을 때, 그분은 유대인들에게 말씀하신 것입니다.

이때는 아직 신약 시대가 시작되기 전이었습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새로운 피조물인 그리스도인들에게 하신 말씀이 아니었습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 6:35(한글킹제임스)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생명의 빵이니라. 내게 오는 자는 결코 배고프지 아니하며, 또 나를 믿는 자는 어느 때나 결코 목마르지 않으리라.”

그분께 오는 자는 누구든지 양식을 얻습니다. 그렇다면 남은 질문은 ‘당신이 그분께 왔는가?’ 입니다.

만약 당신이 거듭났다면 당신은 그분께 온 자입니다. 당신은 새로운 탄생을 통해 그분 안에 있습니다.

그런데 왜 아직도 배고파 하십니까? 이미 양식이 주어졌습니다. 예수님은 하늘에서 온 빵이십니다(요 6:41).

또한 오늘의 본문 구절을 통해 우리는 그분의 말씀이 양식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수님과 그분의 말씀은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요한복음 1:14은 말합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그렇다면, 당신이 영적인 갈급함을 느낄 때 어떻게 해야 그것이 채워지겠습니까?

말씀을 “먹으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의 사역 안으로 들어가십시오. 오늘 「말씀의 실재」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에게 왔을 때 당신은 양식을 먹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은 영적 영양분을 공급받고 있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마 4:4)

그러므로 갈급할 때마다 “주님, 저는 당신이 갈급해요.”라고 노래하거나 우는 대신 말씀을 공부하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은 당신의 갈급함을 해결해주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이제 선지자가 했던 말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시여 나는 주의 이름으로 일컬음을 받는 자라 내가 주의 말씀을 얻어 먹었사오니 주의 말씀은 내게 기쁨과 내 마음의 즐거움이오나”(렘 15:16)

? 고백

나의 갈급함은 내 안에 모든 지혜와 영적 이해로 풍성하게 거하는 그리스도의 말씀을 통해서 채워집니다. 내 삶은 위로 앞으로만 가며, 하나님에 대한 지식이 증가함에 따라 나는 모든 선한 일에 열매 맺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 6:35)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행 20:32) 지금 내가 여러분을 주와 및 그 은혜의 말씀에 부탁하노니 그 말씀이 여러분을 능히 든든히 세우사 거룩하게 하심을 입은 모든 자 가운데 기업이 있게 하시리라

(벧전 2:2) 갓난 아기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그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 1년 성경읽기

행 25:1-12, 시 7-10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