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일 토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 더 좋은 하루를 주셨습니다.

☘ 말씀의 자녀들

Children Of The Word

“너희는 선지자들의 자손이요 또 하나님이 너희 조상과 더불어 세우신 언약의 자손이라…”(행 3:25)

저는 종종 말하길,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하나님과의 언약 안에 있는 것이 아니라고 말해왔습니다. 우리는 언약의 결과 혹은 언약의 자녀입니다. 언약 안에 있는 것과 언약의 결과에는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생각해보십시오. 남녀가 결혼하면 그들은 언약 안에 있게 됩니다. 그들이 자녀를 낳으면, 자녀는 그 언약의 결과 혹은 열매가 됩니다.

그렇지만 자녀들이 그들의 부모와 언약을 맺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오직 부모만이 서로 언약을 맺고 있습니다.

당신은 이 사실을 이해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독교의 축복과 영광을 누리지 못할 것입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베드로는 유대인들에게 설교하며 영적으로 말했습니다. 그는 유대인들이 선지자들의 아내로부터 태어났다고 말한 것이 아닙니다.

베드로가 유대인들이 선지자들과 언약의 자손이라고 말했을 때 의미한 바는 그들이 약속의 자녀 혹은 선포된 말씀의 자녀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우리의 정체성입니다.

사도 바울은 갈라디아인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너희 가운데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를 받은 사람은 그리스도로 옷입었느니라 유대인이나 헬라인도 없고 종이나 자유인도 없으며 남자와 여자도 없으니 이는 너희 모두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이기 때문이라. 너희가 그리스도의 것이면 너희는 아브라함의 씨요, 약속에 따른 상속자들이니라”(갈 3:27-29 한글킹제임스).

베드로가 그의 서신에서 말한 유대인들처럼 우리도 아브라함의 씨입니다. 새로운 피조물은 실제로 아브라함의 영적 자녀입니다. 우리는 약속에 따른 상속자들입니다.

로마서 8:17은 말합니다. “자녀이면 또한 상속자 곧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상속자니…”

이 구절에서 말한 사람이 바로 당신입니다! 이것이 당신의 정체성입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 고백

나는 아브라함의 씨이며 선포된 말씀의 결과입니다. 나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나의 유업 안에 삽니다. 나는 하나님의 상속자이며 그리스도와 함께 한 공동 상속자입니다. 나는 오늘 그리고 날마다 승리와 다스림 가운데 살며 영광에서 영광으로 나아갑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행 3:25, 창 22:15-18

(새번역) 사도행전 3:25 여러분은 예언자들의 자손이며,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조상들과 맺은 언약의 자손입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너의 자손으로 말미암아 땅 위의 모든 족속이 복을 받을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습니다. / ㉨창 22:18; 26:4

(새번역) 창세기 22:15 주님의 천사가 하늘에서 두 번째로 아브라함을 불러서,
(새번역) 창세기 22:16 말하였다. “주님의 말씀이다. 내가 친히 맹세한다. 네가 이렇게 너의 아들까지, 너의 외아들까지 아끼지 않았으니,
(새번역) 창세기 22:17 내가 반드시 너에게 큰 복을 주며, 너의 자손이 크게 불어나서, 하늘의 별처럼, 바닷가의 모래처럼 많아지게 하겠다. 너의 자손은 원수의 성을 차지할 것이다.
(새번역) 창세기 22:18 네가 나에게 복종하였으니, 세상 모든 민족이 네 자손의 덕을 입어서, 복을 받게 될 것이다.”

? 1년 성경읽기

요 19:17-42, 대상 17-19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