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2일 목요일

할렐루 야~~ 오늘도 힘주시고 인도하시는 성령님의 이끄심을따라 최고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사역하는 성도들

Saints At Work

“그가 어떤 사람은 사도로, 어떤 사람은 선지자로, 어떤 사람은 복음 전하는 자로, 어떤 사람은 목사와 교사로 삼으셨으니 이는 성도를 온전하게 하여 봉사(ministry)의 일을 하게 하며…”(엡 4:11-12)

하나님이 생각하시고 기대하시는 바는 우리 중 몇몇만 사역(ministry)의 일에 효과적이고, 교회에 있는 다른 사람들은 관중으로 남아있는 것이 아닙니다.

사역의 일은 모든 그리스도인을 위한 것입니다. 고린도후서 5:18에서 성경은 말합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서 났으며 그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분(ministry)을 주셨으니”

밑줄 친 부분을 주목하십시오. 하나님은 단지 사도나 예언자나 교사나 전도자나 목사만이 아니라 우리에게 화해의 사역을 주셨습니다.

한 사람도 예외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가 왕국의 삶을 살고, 이 세상을 다스리며, 그분의 의를 이 땅과 사람들의 심령에 세우도록 주어졌습니다.

우리가 사역의 일을 할 때, 세상은 우리에게서 흘러 넘치는 영광과 성공과 승리와 번영의 삶에 대해 궁금해할 것입니다.

이는 우리가 그분의 대사들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어두움 가운데 빛이기 때문입니다. 지금이 바로, 당신이 당신 주변에 신성한 생명을 가지고 있지 않은 자들에게 초자연적인 능력과 나타남 가운데 복음을 전할 때, 그들이 당신을 보고 혹시 당신이 천사가 아닐까 의아해할 때입니다.

성경 시대에 사람들이 스데반을 보고 말했듯이 말입니다(사도행전 6:15을 읽어보십시오).

사도행전 6:5에서 스데반은 믿음과 성령이 충만한 자였다고 말합니다. 그는 사도나 예언자가 아니었습니다. 그는 초대교회에서 집사로 부름받았고, 믿음과 능력과 하나님의 지혜가 충만한 자였습니다.

지금이 당신이 모든 사람들을 왕국으로 이끌며 복음의 빛으로 밝게 빛날 때입니다. 당신이 어디를 가든, 사람들이 당신의 선한 일을 보고 하늘에 계신 당신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도록 하십시오.

성경에서 말한 것처럼, “나라들은 네 빛으로, 왕들은 비치는 네 광명으로 나아올” 것입니다(사 60:3). 다른 말로 하면, 당신이 그리스도를 어디에서나 나타내며 그분의 영광스러운 복음을 지니고 다닐 때, 그들이 어두움에서 빛으로 돌아오며, 사탄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돌아옵니다. 할렐루야!

? 고백

나는 그리스도의 대사이며, 그분의 진리를 전달하고 영생을 운반하는 자입니다. 나를 통해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나타나고, 그분의 능력이 드러나며, 사람들은 어두움에서 빛으로, 사탄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돌아옵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막 16:15-18, 벧전 2:9(AMPC), 골 4:17

(새번역) 마가복음 16:15 또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온 세상에 나가서,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여라. / ㉤또는 ‘기쁜 소식’
(새번역) 마가복음 16:16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을 것이다. / ㉥또는 ‘침례’
(새번역) 마가복음 16:17 믿는 사람들에게는 이런 표징들이 따를 터인데, 곧 그들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으로 말하며,
(새번역) 마가복음 16:18 손으로 뱀을 집어들며, 독약을 마실지라도 절대로 해를 입지 않으며, 아픈 사람들에게 손을 얹으면 나을 것이다.”

(새번역) 베드로전서 2:9 ㉣그러나 여러분은 택하심을 받은 족속이요, 왕과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민족이요, 하나님의 소유가 된 백성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을 어둠에서 불러내어 자기의 놀라운 빛 가운데로 인도하신 분의 업적을, 여러분이 선포하는 것입니다. / ㉣사 43:20; 출 19:5-6; 사 43:21

(새번역) 골로새서 4:17 그리고 아킵보에게 “주님 안에서 받은 직분을 유의하여 완수하라”고 일러주십시오.

? 1년 성경읽기

행 27:27-44, 시 23-25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