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4일 목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에수님을 깊이 생각하는 은헤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살아있고 성육신 하신 말씀을 기념합니다
Celebrating The Living And Incarnate Word
“…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거늘 어찌하여 아버지를 보이라 하느냐”(요 14:9)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하는 성탄절은 세상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휴일이지만, 아직도 예수님이 진정 어떤 분이신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분을 위대한 종교 지도자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단순히 종교 지도자나 혁신가가 아니었습니다.
그분은 하나님이십니다.
당신은 이것을 알기 위해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해야 합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 5:39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성경을 상고하라… 성경은 나에 관하여 증거하고 있음이라”(한글킹제임스).
성경은 하나님이신 예수님에 대해 증거합니다. 요한복음 1:1은 말합니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요한복음 1:14은 이렇게 말합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이 말씀은 예수님에 대해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탄절을 기념할 때 당신은 살아있고 성육신 하신 말씀을 기념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직접 공부해본다면 한 가지 결론에 다다를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십니다!
요한복음 10:30에 기록된 그분의 말씀을 기억하십시오.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 하신대.”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그분은 “만일 네가 나를 봤다면 내 아버지를 본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분은 아버지와 하나이십니다.
당신은 삶에서 예수님이 신성의 모든 충만임을 인식하는 지점에까지 이르러야 합니다. 성경은 모든 충만이 예수님 안에 몸의 형태로 거한다고 선언합니다(골 1:19, 2:9).
그분은 신성이 완전하게 구현된 분이십니다. 이것이 성탄절(Christ-mas)에서 의미하는 그리스도(Christ)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몸을 입고 우리에게 오신 하나님을 기념합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내가 말씀을 믿고 받아들였을 때 받은 특별하고 놀라운 생명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오늘 살아있고 성육신 하신 말씀을 기념합니다. 지금 그분은 내 안에 그리고 나를 통해 살아계십니다! 나는 말씀의 산물이며, 내 삶은 당신의 뜻과 생각과 아이디어와 견해가 표현된 것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 1:10-12]
10 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되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
11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하지 아니하였으나
12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마 16:15-17]
15 이르시되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16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17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 1년 성경읽기
계 16, 학 1-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