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0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내안에서 역사하는 하나님의 생명의 능력으로 승리하는 하루를 시작합니다.
☘ 새로운 의의 생명
A New Life Of Righteousness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고후 5:21)
그리스도를 영접한 사람은 새로운 생명을 받습니다. 그는 이전에 존재한 적이 없는 사람이며,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이 새로운 생명은 의의 생명으로 죄, 마귀, 죽음, 지옥보다 우월합니다. 이 새로운 생명으로 인해 당신은 올바른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죄를 짓는 이유는 그들이 죄의 본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본성은 거듭날 때 하나님의 의의 본성으로 대체됩니다.
이것은 당신이 거듭날 때 당신 안에서 그저 단순한 변화가 일어난 것이 아닙니다. 실제로 죄의 생명과 본성이 의의 생명으로 교체되고 대체된 것입니다.
진정한 기독교는 다른 본성이 포함되거나 전이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인간의 영이 재창조되는 것입니다.
당신은 새로운 탄생을 통해 하나님께 대하여 산 자가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바르게 살고 아버지의 뜻을 성취하는 것은 당신에게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종교는 바르게 살면 하나님께서 의로운 사람으로 여겨 주신다고 가르치지만 그것은 모순입니다.
어떤 사람도 하나님께서 그를 의롭게 만들어 주시기 전까지는 의롭게 살 수 없습니다. 당신의 영 안에 있는 하나님의 의가 당신이 바르게 살 수 있는 능력을 줍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당신이 바르게 사는 것을 기대하시기 전에 먼저 당신을 의롭게 만드십니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죄 때문에 죽었고 우리를 의롭게 하기 위해 살아나셨다고 말합니다(롬 4:25).
의로워진다는 것은 의롭게 되었다고 선포된 것을 뜻합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 고백
나는 하나님으로부터 태어났고, 내 영 안에 그분의 의의 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그러하신 것처럼 나도 그분의 영광과 의 안에서 그러합니다. 내 안에는 옛 본성이 없습니다. 나는 새로운 생명으로 거듭났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의이며, 하나님과의 교제로 부름 받았습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롬 5:17]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롬 8:1-4] 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2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3 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할 수 없는 그것을 하나님은 하시나니 곧 죄로 말미암아 자기 아들을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어 육신에 죄를 정하사
4 육신을 따르지 않고 그 영을 따라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가 이루어지게 하려 하심이니라
? 1년 성경읽기
롬 12:1-16, 시 85-8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