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4일 토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 안에서 힘내세요~

☘ 선을 넘지 마십시오

Don’t Go Overboard

“네 입의 말로 네가 얽혔으며 네 입의 말로 인하여 잡히게 되었느니라”(잠 6:2)

그리스도인으로서 당신은 언제 어디에서든지 말씀을 증거해야 합니다. 가벼운 말들이 당신 안에서 역사하는 말씀과 당신을 통해 역사하는 말씀의 효과를 빼앗아가도록 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와 당신을 창조하신 분에 대한 존경을 잃지 않도록 말씀과 당신의 말들에 대해 건성으로 대하지 마십시오.

주님께서 당신의 생명에 두신 영광의 의식을 유지하십시오. 심지어 농담을 할 때도 그 농담이 절대 말씀이나 그리스도 안에서의 당신의 정체성이나 유업에 반대되지 않게 하십시오.

성경은 말합니다. “무릇 더러운 말은 너희 입 밖에도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 데 소용되는 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엡 4:29)

당신의 농담이 지나치면 안됩니다. 선을 넘지 마십시오. 웃기는 것은 괜찮지만 너무 우스워져서 자신이 누구인지 잊지는 마십시오.

당신이 농담을 할 때에도 품위와 영광을 나타내십시오.

하나님에 관해 이야기할 때 경건한 마음으로 하십시오. 그분의 천사들이 항상 함께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말들로 덫에 걸리거나 잡힌다는 사실을 잊은 채 가볍고 쓸모 없는 말들을 하며 스스로를 곤경에 빠뜨립니다.

농담이라는 이유로 당신의 육신이나 생명을 대적하는 그 어떤 말도 하지 마십시오. 당신이 그것을 의도하지 않았을지라도, 당신이 말했다면 말한 바를 가지게 됩니다.

그것이 예수님께서 마가복음 11:23에서 말씀하신 바입니다.

그분은 “네가 농담한 게 아니라면 네가 말한 것을 가지게 될 것이다”라고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오히려 그분은 “네가 말한 것을 가지게 될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성령의 법입니다. 이를 당신의 유익을 위해 사용하십시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내 생명에 두신 영광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당신의 말씀의 진리와 그리스도 안에서 창조하신 나의 모습을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나의 말들은 다른 사람들을 고무시킵니다. 나는 언제 어디에서든지 탁월한 의사소통을 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잠 26:18-19) [18] 횃불을 던지며 살을 쏘아서 사람을 죽이는 미친 사람이 있나니 [19] 자기 이웃을 속이고 말하기를 내가 희롱하였노라 하는 자도 그러하니라

잠 18:21) 죽고 사는 것이 혀의 권세에 달렸나니 혀를 쓰기 좋아하는 자는 그 열매를 먹으리라

잠 15:4) 온량한 혀는 곧 생명 나무라도 패려한 혀는 마음을 상하게 하느니라

벧전 3:10) 그러므로 생명을 사랑하고 좋은 날 보기를 원하는 자는 혀를 금하여 악한 말을 그치며 그 입술로 궤휼을 말하지 말고

? 1년 성경읽기

고후 13:1-14, 전 6-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