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8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오늘은 주님께서 만드신날 입니다. 기쁨과 감사로 경배드립니다.

☘ 성령님은 말씀을 통해 우리를 인도하십니다

He Leads Us Through The Word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롬8:14)
  

성령님은 말씀을 통해 우리를 인도하십니다. 당신이 받은 조언이 말씀이 말하는 것과 반대되는 것이라면, 그것은 성령님에게서 온 게 아닙니다. 

어떤 사람들은 무언가에 대해 기도하고 나서 어떤 생각이 떠오르면, “하나님께서 나를 이렇게 저렇게 인도하십니다.”라고 말합니다.

“그 방향으로 당신을 인도하신 분이 하나님이라고 믿는 이유는 무엇입니까?”라고 물어보면,그들은 “제가 그것을 놓고 기도했기 때문입니다.”라고 대답합니다.

당신이 기도했다는 사실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기도한 후에 주님께서 당신에게 뭐라고 말씀하셨습니까? 

당신이 주님께서 하도록 인도하신다고 생각하는 것을 가서 하라고 주님께서 분명하게 말씀하셨습니까?

당신에게 떠오른 생각은 말씀과 일치합니까?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완전한 뜻과 일치합니까? 

하나님의 말씀은 그분의 뜻이 표현된 것입니다. 성령님께 양보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의 주되심과 주권과 인도에 양보한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스스로 말씀을 아는 것이 전적으로 필요합니다. 말씀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말씀의 주되심에 복종할수록 성령의 인도를 알아차리기가 더 쉬워집니다. 성령님의 갈망은 당신을 영광에서 영광으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은 말씀합니다.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당신의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운명을 성취하려면 말씀 안에서, 말씀으로, 그리고 말씀을 통해서 성령님을 따르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성령님의 인도를 구할 때 서두르지 말고 당신의 영으로 그분의 음성 곧 그분의 말씀을 들을 때까지 인내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시작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당신에게 빛과 방향을 주며, 모든 문제에 대한 해답이 있습니다.

어떤 어려움이나 적대적인 상황과 도전에 직면했든지 상관없이 말씀을 신뢰하십시오. 믿음을 말씀에 두십시오. 

오직 말씀만을 생각하고 말하고 살아낼 때까지 말씀에 흠뻑 잠기십시오. 

말씀은 우리에게 “성령을 따라 행하라”(갈 5:16)고 명합니다. 그러면 당신은 육신의 욕심을 이루지 않을 것입니다.
  

? 고백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말씀은 내게 힘을 주며 내 영에 용기를 전이합니다. 나의 믿음은 강하고 활력이 있어, 성령님이 생명의 길로 나를 인도하실 때 상황을 압도합니다. 성령님의 진리와 지혜는 내 생명의 힘이며, 내가 성령 안에서 행할 때 나를 영광에서 영광으로 나아가게 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일 1:7) 저가 빛 가운데 계신 것 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사 30:21) 너희가 우편으로 치우치든지 좌편으로 치우치든지 네 뒤에서 말소리가 네 귀에 들려 이르기를 이것이 정로니 너희는 이리로 행하라 할 것이며
  
시 119:105)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 1년 성경읽기

눅 22:66-23:25, 삼하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