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8일 금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도우시고 인도하시는 성령님의 이끄심을 따라 승리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성령님이 당신을 떠맡아 주십니다

He Bears You Up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롬 8:26)

“이 모든 문제에 대해 어떻게 기도해야 합니까?”라는 궁금증이 생길 정도로 여러 곤경에 처할 때가 있습니다.

만일 당신이 주변에 일어난 모든 문제나 일에 대해 하나하나 다 기도하려고 한다면, 아마 당신은 영원히 무릎 꿇고 기도하며 살아야 할 것입니다.

심지어 당신은 그 모든 문제들을 기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좋은 소식은,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자신의 모든 짐을 지기를 기대하지 않으신다는 것입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벧전 5:7)

당신은 모든 문제에 대해 다 알지 못하기 때문에 하나님은 당신이 그것들에 대해 기도하기를 기대하지 않으십니다.

그렇다면 당신이 그 문제들을 어떻게 처리해야 합니까? 이것이 그분께서 당신에게 성령님을 주신 이유 중 하나입니다.

당신이 약하거나 한계를 느낄 때 성령님이 당신을 떠맡아 주십니다.

당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를 때 혹은 어떤 상황에 대해 어떻게 기도하거나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할지 모를 때, 성령님이 돕기 위해 나서십니다.

하나님은 모든 상황에서 우리를 인도하시기 위해 성령님을 주셨습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읽듯이 우리가 일상적인 문제들을 다룰 때 그 성령님이 우리를 위해 틈에 서 계십니다(중보하십니다). 그분은 우리를 대신해서 맡으십니다.

당신의 개인적인 삶에서 성령의 사역을 의식하고 그 사역에 자신을 내어드리십시오.

그분은 당신을 위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하나님의 뜻을 따라 당신을 통해 기도하십니다.

그래서 방언으로 자주 기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언기도는 당신의 영을 활성화시키고 성령님의 신성한 언어를 밖으로 나타냅니다.

영을 통해 기도할 때 당신은 삶에서 집중이 필요한 모든 문제들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시편 기자는 말합니다. “주께서는 나와 관련된 것을 완전하게 하시리이다…”(시 138:8, 한글킹제임스)

성령 안에서 기도할 때, 주님은 실로 당신과 관계된 모든 것, 심지어 당신이 인식하지도 못하는 것들까지 모두 빚으십니다.

삶에서 전적으로 그분을 신뢰하고, 그분은 충분히 크시며 당신을 돌보신다는 것을 깨달으십시오. 그분의 이름을 영원히 송축합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성령님의 놀라운 사역에 감사드립니다. 그분은 나에게 모든 중요한 문제에 대한 하나님의 뜻을 알려주십니다. 그분은 나와 내 주변의 상황들이 하나님의 온전한 뜻에 일치되도록 내가 올바르게 기도할 수 있게 도우십니다. 오늘 방언으로 기도할 때 나의 상황들은 당신의 계획과 목적에 따라 변화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고전 14:2] 방언을 말하는 자는 사람에게 하지 아니하고 하나님께 하나니 이는 알아 듣는 자가 없고 영으로 비밀을 말함이라

[롬 8:26-27] 26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27 마음을 살피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유 1:20]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너희의 지극히 거룩한 믿음 위에 자신을 세우며 성령으로 기도하며

? 1년 성경읽기

고전 12, 시 146-150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