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주님과 동행하며 새로운 히루를 시작합니다.
☘ 성령을 따라 행하십시오
Walk In The Spirit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롬 8:9)
여전히 육신과 감각을 따라 쉽게 좌지우지되는 그리스도인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항상 주님께 육신의 정욕과 탐심을 이기게 해달라고 기도합니다.
그러나 이는 말씀과 반대된 것입니다. 말씀은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들은 그 육신을 애정과 정욕과 함께 십자가에 처형했느니라”(갈 5:24, 한글킹제임스)고 말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할 일은 단지 말씀대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당신의 정체성과 유업과 근원과 능력을 보여줍니다.
말씀은 거울과 같습니다. 말씀이 보여주는 당신의 모습을 보고 그대로 사는 것은 당신의 책임입니다.
우리는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우리가 육신에 있지 않고 영에 있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선언이며, 하나님께서 당신을 바라보시는 관점입니다.
당신의 재창조된 영은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당신은 무엇을 해야 하겠습니까?
갈라디아서 5:16은 당신이 해야 할 일과 그 일의 결과를 말합니다.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따라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당신은 성령의 영역 안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성령을 따라 행해야 합니다.
당신은 성령 안에서 삽니다. 그것이 지금 당신의 삶입니다! 어떤 사람들이 여전히 건강하지 못한 갈망과 습관 가운데 고군분투하는 이유는 자신이 그리스도 안에서 누구인지 인식하지 않고 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성령을 따라 살지 않습니다. 성령 안에서 행한다는 것은 무엇입니까?
이는 공중에 떠 있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말씀의 빛, 즉 그분 안에서 당신이 어떤 존재인지를 인식하고 그에 따라 사는 것입니다.
이제 당신이 거듭났으니, 당신의 관심을 성령의 일들에 두십시오.
만약 자신이 세상의 일들에 정욕이나 갈망을 느낀다면, 반드시 “아니, 이건 진짜 내가 아니야. 나는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의야. 내 영은 깨끗해. 나는 새로운 피조물이야. 나는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에만 목말라 해. 나의 마음은 이 땅에 있는 것들이 아니라 위의 것들에 있어.”라고 말하십시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그리스도 안에서 내가 어떤 존재인지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성령으로 났으며, 당신의 뜻을 행하고 당신의 빛 가운데 살아가기 위해 성령에 내어져 있습니다. 내 삶은 당신의 의를 표현하고 나타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롬 8:1-2) [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2]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롬 8:5-9) [5] 육신을 좇는 자는 육신의 일을, 영을 좇는 자는 영의 일을 생각하나니 [6]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7]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치 아니할 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 [8] 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 [9]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갈 5:25) 만일 우리가 성령으로 살면 또한 성령으로 행할지니
? 1년 성경읽기
마 11:1-30, 창 36-37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