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5일 금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더 좋은 하루를 주셨습니다
☘ 어두운 세상의 빛
Light In A Dark World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보라 어둠이 땅을 덮을 것이며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려니와 오직 여호와께서 네 위에 임하실 것이며 그의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니”(사 60:1-2)
오늘날 세상에는 너무나 많은 악과 부정과 박해가 있고, 그 결과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이것은 성경에서 말한 바가 이루어진 것입니다. 성경은 “너는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러”(딤후 3:1)
이어지는 2-5절은 마지막 때의 특징을 보여주는 여러 악들을 열거합니다. “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랑하며 교만하며 비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하지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모함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하지 아니하며 배신하며 조급하며 자만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니 이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딤후 3:2-5)
이제 이 모든 일이 일어나는 동안에도 더 큰 일이 벌어질 것입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보라 어두움이 땅을 덮을 것이며 심한 어두움이 백성을 덮으리라 그러나 주께서는 네 위에 일어나시고 그의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라 이방인들이 네 빛으로 올 것이요…”(사 60:2-3, 한글킹제임스)
밑줄 친 부분을 주목하면서 오늘의 본문 구절을 상기해 보십시오. 마지막 때의 세상의 어둠과 악과는 상관없이 당신은 밝게 빛납니다.
하나님은 “이방인들이 네 빛으로 올 것이요”라고 말씀하십니다. 이는 우리를 비추는 하나님의 빛과 우리에게 나타나는 그분의 영광을 능가하는 것입니다.
오히려 우리는 새로운 계절, 새로운 날을 맞이합니다. 이렇게 생각해보십시오. 예수님께서 오셨을 때 그분은 새로운 피조물들을 낳으셨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을 일으키셨습니다. 그것이 예수님이 오신 목적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분은 우리에 대해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마 5:14)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세상에 어둠이 있을 때 하나님의 빛이 비추기를 기다리지 않습니다. 그분이 이 어두운 세상에서 우리를 그분의 빛으로 만드셨기 때문에 우리가 빛을 발합니다.
따라서 세상의 어둠이 짙을수록 우리는 더욱 밝게 빛납니다. 어둠은 빛을 이길 수 없습니다. 어둠은 항상 빛에 복종합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세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보면서 흔들리지 마십시오. 그저 빛을 발하십시오!
어떻게 하면 빛날 수 있을까요? 하나님의 말씀을 행할 때, 복음을 살아낼 때, 하나님의 일들을 행할 때 빛납니다.
마태복음 5:16이 이렇게 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 고백
나는 세상의 빛입니다. 내 빛은 어디를 가든지 빛나고, 악과 부정과 다른 어둠의 일들을 물리치고, 사람들을 하나님의 아들의 영광스러운 자유로 안내합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눅 12:35) 허리에 띠를 띠고 등불을 켜고 서 있으라
고후 4:6) 어두운 데서 빛이 비취리라 하시던 그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우리 마음에 비취셨느니라
살전 5:5) 너희는 다 빛의 아들이요 낮의 아들이라 우리가 밤이나 어두움에 속하지 아니하나니
? 1년 성경읽기
히 12:1-13, 겔 11-1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