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6일 금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말씀으로 생각하고 말하며 행하는 승리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영광의 옷을 입습니다

Clothed In Glory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롬 8:30)

얼마나 아름다운 구절입니까! 우리는 부름 받았고, 의롭다 함을 받았고, 영화롭게 되었습니다.

당신의 삶은 영광으로 충만합니다. 이것이 당신이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낼 수 있는 이유입니다.

그분은 이 일을 위해 당신을 부르셨습니다. “그러나 너희는 선택받은 민족이요 왕 같은 제사장이며, 구별되어 헌신된 나라요, [하나님께서] 친히 사신 특별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움에서 불러내어 그의 놀라운 빛으로 들어가게 하신 분의 경이로운 행위를 내세우고 그분의 덕과 완벽함을 내보이게 하려 하심이라.”(벧전 2:9, 확대번역본)

예수님은 요한복음 17:22에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게 주신 영광을 내가 그들에게 주었사오니 이는 우리가 하나가 된 것 같이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이니이다.”

이 관점으로 스스로를 바라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을 하나님의 영광 안에서, 하나님의 영광으로 보십시오.

아담과 하와가 동산에서 하나님께 불순종했을 때 그들의 타락은 그들로 하여금 벌거벗었음을 “보게” 했고, 그들은 부끄럽고 두려워하게 되었습니다(창 3:7).

하나님이 동산에서 아담을 부르셨을 때 아담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내가 동산에서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내가 벗었으므로 두려워하여 숨었나이다”(창 3:10).

주님은 그에게 “누가 너의 벗었음을 네게 알렸느냐?”(창 3:11)고 물으셨습니다. 아담은 자신의 죄와 수치를 보았지만, 하나님은 당신이 그런 것들을 보기 원치 않으십니다.

고린도후서 5:17은 말합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여기서 “보라”라고 번역된 단어는 헬라어로 “이두(idou)”이며, 히브리어 “카자(chazah)”와 유사합니다.

이는 영적으로 인식하고 보며, 그렇게 본 것이 생생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영광으로 옷 입은 모습을 보기 원하십니다.

당신은 이 땅에서 다스리고 하나님의 왕국의 영광을 나타내도록 태어났습니다.

로마서 8:19은 말합니다. “피조물이 고대하는 바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나는 것이니.”

얼마나 대단한 삶입니까!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하나님과 그분의 영광을 나타내신 것처럼 당신도 그분의 영광을 나타내도록 하나님께 부름 받았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을 드러내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골로새서 1:27을 읽어보십시오.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이 구절은 영광이 실재가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영화롭게 된 것을 보십시오.

하나님을 두려워하거나 그분으로부터 도망칠 이유가 없습니다. 그분은 당신의 삶에서 모든 죄책감과 비난과 수치를 제거하셨습니다.

그분은 당신을 의롭다 하셨습니다. 이제 그분은 당신이 그분의 의 안에서 영광스러운 자와 승리자로 살기 원하십니다. 할렐루야!

? 고백

나는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기 위해 그분께 선택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스스로를 영광 안에서 보며 나의 세상에 하나님의 의를 나타내도록 영광 안에서 행합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벧전 2:9, 고후 3:18

(새번역) 베드로전서 2:9 ㉣그러나 여러분은 택하심을 받은 족속이요, 왕과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민족이요, 하나님의 소유가 된 백성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을 어둠에서 불러내어 자기의 놀라운 빛 가운데로 인도하신 분의 업적을, 여러분이 선포하는 것입니다. / ㉣사 43:20; 출 19:5-6; 사 43:21

(새번역) 고린도후서 3:18 우리는 모두 너울을 벗어버리고, 주님의 영광을 바라봅니다. 이렇게 해서, 우리는 주님과 같은 모습으로 변화하여, 점점 더 큰 영광에 이르게 됩니다. 이것은 영이신 주님께서 하시는 일입니다.

? 1년 성경읽기

눅 6:17-49, 신 31-3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