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일 목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하나님아버지의 사랑안에 기쁨과 감사로 은혜풍성한 하루를 시작합니다.
☘ 영적 제사를 드립니다
Offering Spiritual Sacrifices
“그러므로 우리가 그분을 통해서 찬양의 제물을 하나님께 계속해서 드리자. 이것이 그의 이름에 감사하는 우리 입술의 열매니라.”(히 13:15, 한글킹제임스)
우리가 속한 하나님의 왕국은 영적 왕국입니다. 그곳에서 우리는 영적 사역을 하고 영적 제사를 드립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드리는 제사는 영적 제사이기 때문에 우리가 영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나님은 죄를 없애지 못하던 수소와 염소의 제사를 영적 제사로 바꾸셨습니다.
우리가 “영적”이라고 말할 때 이는 영적인 실체, 실감에 대해 말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의 기도와 제사에 대한 하나님의 해석은 영적입니다. 심지어 선지자들도 그런 식으로 생각했습니다.
호세아 14:2은 말합니다. “너는 말씀을 가지고 여호와께로 돌아와서 아뢰기를 모든 불의를 제거하시고 선한 바를 받으소서 우리가 수송아지를 대신하여 입술의 열매를 주께 드리리이다.”
우리가 하나님께 하는 말은 구약에서 그분께 바쳐진 송아지처럼 하나님께 드려집니다. 경배 중에 우리가 하는 말은 하늘에서 그분께 바쳐진 수송아지와 똑같은 능력과 효력을 가집니다. 수소와 송아지는 사람들이 죽이고 먹어 버리지만 우리의 말은 하나님께 바로 드려지므로 더욱 중요합니다.
우리의 기도는 영적 제사입니다. 시편 141:2에서 다윗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의 기도가 주의 앞에 분향함과 같이 되며 나의 손 드는 것이 저녁 제사 같이 되게 하소서.”
“그의 이름에 감사하는 우리 입술의 열매”가 영적 제사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고백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분은 당신에게 은혜롭고 선하신 분이라고 고백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교회나 가정에서 무릎을 꿇거나 손을 들고 서서 주님을 경배할 때, 하늘에서는 실제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다가 아닙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의 다음 구절인 히브리서 13:16은 말합니다. “오직 선을 행함과 서로 나누어 주기를 잊지 말라 하나님은 이같은 제사를 기뻐하시느니라.”
가난한 자에게 자비를 베풀고 다른 사람에게 친절을 행할 기회를 찾는 것은 하나님께서 받으시는 제사입니다. 하늘에서 그 행동들은 영적입니다.
영적으로 생각하고 이것들이 실제임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이 일을 더욱 진실하고 신중하게 잘 행하십시오.
? 기도
사랑하는 주님, 당신은 은혜롭고 친절한 분이시며 대대로 영원히 하나님이십니다! 당신의 사랑과 보호에 감사드립니다. 내가 이 땅에서 당신의 뜻과 성품과 선하심을 나타내고 다스릴 수 있도록 나를 자유와 다스림의 삶으로 인도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히 13:15-16(AMPC), 계 5:8
(새번역) 히브리서 13:15 그러니 우리는 예수로 말미암아 끊임없이 하나님께 찬미의 제사를 드립시다. 이것은 곧 그의 이름을 고백하는 입술의 열매입니다.
(새번역) 히브리서 13:16 선을 행함과 가진 것을 나눠주기를 소홀히 하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이런 제사를 기뻐하십니다.
(새번역) 요한계시록 5:8 그가 그 두루마리를 받아 들었을 때에, 네 생물과 스물네 장로가 각각 거문고와 향이 가득히 담긴 금 대접을 가지고 어린 양 앞에 엎드렸습니다. 그 향은 곧 성도들의 기도입니다.
? 1년 성경읽기
히 4:1-13, 렘 41-43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