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5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함께 하시는 주님과 교제하며 기쁨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예수님은 당신 안에, 당신과 함께 계십니다

He’s With You And in You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 그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그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그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그를 아나니 그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요 14:16-17)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위로하고 혼을 세워주는 말씀은 예수님께서 승천하시기 전에 하신 말씀입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이 그분을 그리워할 것을 알고 계셨습니다. 그래서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진정해라! 나는 아버지께 가는 것이다. 내가 아버지께 너희에게 성령(또 다른 보혜사)를 보내 달라고 요청 드릴 것이다. 그분이 오시면 그분은 너희 심령 안에 사실 것이고, 너희는 나를 찾거나 나의 부재를 느끼지 않을 것이다. 나는 너희와 함께 길을 걷는 대신, 너희 안에서 걸을 것이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예수님은 그분의 약속을 지키셨고 아버지는 오순절 날 성령님을 보내셨습니다. 사도행전 2:1-4은 말합니다.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그들이 다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그들이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마치 불의 혀처럼 갈라지는 것들이 그들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하나씩 임하여 있더니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이제 당신은 거듭났으므로 예수님을 찾아 헤맬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은 “주님, 어디 계세요?”라고 외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예수님은 지금 당신 안에 계십니다! 이는 당신의 심령에 하나님의 임재가 있다는 뜻입니다!

당신이 지금까지 하나님과 기독교에 대해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었는지 알 수 없지만, 만일 당신이 성령을 받았고 하나님이 당신 안에 계시다면, 이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요한이 다음과 같이 말한 것은 당연합니다.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그들을(너의 적들을)’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 할렐루야.

당신이 삶에서 무슨 일을 대면하고 있든지 새로운 계시가 있습니다. 그 계시는 신성이 당신 안에 있다는 것입니다.

바울은 이것이 이전 세대에게는 감춰진 비밀이었지만 이제는 하나님의 성도들에게 나타났고, 이는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 곧 영광의 소망”이라고 말합니다(골 1:26-27).

아담은 이 사실을 몰랐습니다. 아브라함도 몰랐고 이삭도 몰랐습니다. 구약시대의 열두 지파의 족장들도 이 신비를 알지 못했습니다.

이것은 “임마누엘(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보다 더 위대합니다. 바로 당신 안에 있는 천국입니다!

신성의 모든 충만이 당신 안에 있으며 당신을 통해 나타납니다! 하나님을 영원히 송축합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당신의 영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가 내 안에 사는 위대한 영광과 축복에 감사드립니다. 성령의 내주하심과 임재로 인해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 세상의 악과 부패한 영향력에 승리하며 살도록 신성한 힘과 초자연적인 지혜가 내 안에 부어졌습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행 2:1-4] 1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그들이 다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2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그들이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3 마치 불의 혀처럼 갈라지는 것들이 그들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하나씩 임하여 있더니
4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고전 3:16]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행 17:28] 우리가 그를 힘입어 살며 기동하며 존재하느니라 너희 시인 중 어떤 사람들의 말과 같이 우리가 그의 소생이라 하니

? 1년 성경읽기

갈 1:1-24, 전 9-1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