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6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 안에서 승리자의 하루를 기쁨과 감사로 시작합니다.

☘ 예수의 피는 더 나은 것을 말합니다

His Blood Speaks Better Things

“새 언약의 중보자이신 예수와 및 아벨의 피보다 더 나은 것을 말하는 뿌린 피니라”(히 12:24)

고린도전서 11:25은 말합니다.
“식후에 또한 그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이르시되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예수님의 피는 그분의 생명을 나타냅니다. 그분은 당신을 구원하기 위해 그분의 생명을 당신에게 주셨습니다.

성경은 우리가 은이나 금이나 보석이 아닌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대속함을 받았다고 말합니다(벧전 1:18-19).

그러므로 그분의 피가 당신의 진정한 가치입니다.

그분의 피는 말합니다! 그분의 피는 당신을 위해 축복을 말합니다!

그분의 피는 당신의 의, 의롭게 됨, 승리, 번영, 신성한 보호를 말합니다.

당신은 대적에게 명령을 받거나 휘둘리거나 죄의 지배 아래 있지 않습니다. 당신은 그분의 피로 깨끗케 되고 보호됩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하지 아니하고 오직 자기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히 9:12).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인해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그 피는 당신의 구원을 말합니다. 할렐루야!

성경은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시려고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셨다고 말합니다(고후 5:21).

예수님은 당신을 죄에서 구원하시는 것에서 그치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은 당신에게 그분의 생명과 본성을 주셨습니다.

오늘날, 죄와 죄의 영향 및 결과는 당신을 주관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자유롭게 주님을 섬기고 그분을 위해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이 오시기 전, 구약에서는 속죄를 위한 제물과 제사가 있었습니다. 이는 황소와 염소 몇 마리를 죽여야 하는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히브리서 10:4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는 황소와 염소의 피가 능히 죄를 없이 하지 못함이라.”

예수 그리스도는 한 번의 제사로 그분 안으로 부르심을 받은 모든 사람을 영원히 완전하게 하셨습니다. 그분은 죄를 완전히 없애 주시기 위해 자신을 내어 주셨습니다(히 9:14).

그분은 자신의 피로 우리의 죄를 없애 주셨습니다.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 죄를 정결하게 하는 일을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지극히 크신 이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히 1:3).

? 고백

사랑하는 아버지, 나에게 죄사함, 의로움, 속량, 당신께 나아갈 수 있는 권리, 교제, 깨끗케 됨, 신약의 축복들을 주신 예수님의 피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그리스도께서 성취하신 사역과 나를 위한 그분의 죽음과 장사됨과 부활의 영광 안에 삽니다. 예수님의 피는 나의 구원, 의로움, 영원한 승리, 평안, 기쁨을 말합니다. 나는 당신이 보시기에 영원히 의롭고, 거룩하고, 흠 없고, 책망할 것이 없습니다. 당신의 이름을 영원히 송축합니다.

? 참고 성경

히 9:13-15, 히 10:1-7

(새번역) 히브리서 9:13 염소나 황소의 피와 암송아지의 재를 더러워진 사람들에게 뿌려도, 그 육체가 깨끗하여져서, 그들이 거룩하게 되거든,
(새번역) 히브리서 9:14 하물며 영원한 ㉣성령을 힘입어 자기 몸을 흠 없는 제물로 삼아 하나님께 바치신 그리스도의 피야말로, 더욱더 ㉤우리들의 양심을 깨끗하게 해서, 우리로 하여금 죽은 행실에서 떠나서 살아 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하지 않겠습니까? / ㉣그, ‘영’ ㉤그, ‘여러분들의’
(새번역) 히브리서 9:15 그러므로 그리스도는 새 언약의 중재자이십니다. 그는 첫 번째 ㉥언약 아래에서 저지른 범죄에서 사람들을 구속하시기 위하여 죽으심으로써, 부르심을 받은 사람들로 하여금 약속된 영원한 유업을 차지하게 하셨습니다. / ㉥15절의 ‘언약’과 16-17절의 ‘유언’은 같은 그리스어 디아테케의 번역임

(새번역) 히브리서 10:1 율법은 장차 올 좋은 것들의 그림자일 뿐이요, 실체가 아니므로, 해마다 반복해서 드리는 똑같은 희생제사로써는 하나님께로 나오는 사람들을 완전하게 할 수 없습니다.
(새번역) 히브리서 10:2 만일 완전하게 할 수 있었더라면, 제사를 드리는 사람들이 한 번 깨끗하여진 뒤에는, 더 이상 죄의식을 가지지 않을 것이고, 따라서 제사 드리는 일을 중단하지 않았겠습니까?
(새번역) 히브리서 10:3 그러나 제사에는 해마다 죄를 회상시키는 효력은 있습니다.
(새번역) 히브리서 10:4 황소와 염소의 피가 죄를 없애 줄 수는 없습니다.
(새번역) 히브리서 10:5 그러므로 ㉠그리스도께서 세상에 오실 때에, 하나님께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주님은 제사와 예물을 원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래서 나에게 입히실 몸을 마련하셨습니다. / ㉠그, ‘그가’ ㉡시 40:6-8(칠십인역)
(새번역) 히브리서 10:6 주님은 번제와 속죄제를 기뻐하지 않으셨습니다.
(새번역) 히브리서 10:7 그래서 내가 말하였습니다. ‘보십시오, 하나님! 나를 두고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대로 나는 주님의 뜻을 행하러 왔습니다.'”

? 1년 성경읽기

요 12:20-50, 왕하 18-19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