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3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말씀의 양식을 먹으며 기쁨으로 새로운 하루를 시작합니다.

☘ 예수 – 성육신하신 말씀

Jesus – The Incarnate Word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요 1:1-3)

바울만큼 우리에게 교회에 대한 계시를 준 사도가 없듯이, 누구도 요한만큼 말씀이 성육신하신 예수님에 대한 계시를 준 사람은 없습니다.

그는 태초에서부터 시작해서 우리에게 말씀에 대하여 이야기합니다.

그는 요한복음 1:10-14에서 말했습니다.
“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되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할렐루야!
세상에 계셨지만 세상이 알지 못했던 분은 누구였습니까?

당신은 아마 “예수님!”이라고 답할 것입니다. 그러나 요한은 이 구절에서 예수님이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말씀이라고 말했습니다.

요한복음 1:14을 다시 읽어보십시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요한은 우리에게 예수님의 근원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다른 복음서들(마태복음, 누가복음)이 예수님의 이 땅의 계보를 따라 이야기를 시작하는 반면, 요한복음은 그분의 신성을 선포하며 그리스도 예수의 실제적 근원과 그분이 어떤 분이신지에 대해 알려줍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창조 이전부터 존재하셨던 말씀이시고, 만물이 그분으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습니다(요 1:1-3).

그분의 탄생은 경이로움 그 자체였습니다. 하나님의 창조적인 말씀이 강보에 싸여져 있었기 때문입니다. “말씀”은 사람들과 함께 거하고, 그들과 함께 살기 위해 오셨습니다.

그래서 그들이 예수님을 “임마누엘”(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이라고 부른 것입니다(마 1:23).

예수님이 내딛으신 모든 걸음은 하나님의 말씀이 움직인 것입니다. 말씀이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신 것이었습니다.

? 고백

주 예수님을 송축합니다! 당신은 영원한 반석이시며 유일한 하나님이십니다! 당신으로 말미암아 만물이 창조되었습니다. 당신은 얼마나 위대하고 영광스러운 분이신지요! 당신은 은혜와 진리의 화신이십니다. 당신은 생명의 말씀이시며, 이 세상의 소망이시고, 세상 모든 사람에게 생명을 주는 하늘로부터 온 살아있는 떡입니다. 당신의 이름을 영원히 송축합니다!

? 참고 성경

[요 1:1-4(NIV)] 1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2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3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4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요 1:10-14(NIV)] 10 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되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
11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하지 아니하였으나
12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13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들이니라
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 1년 성경읽기

살전 2:17-3:13, 사 57-5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