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5일 수요일

메리 크리스마스~ 주님오심을 기뻐하며 감사드립니다.

☘ 예수: 하나님의 사랑의 표현

Jesus: The Revelation Of God’s Love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요 1:14)

아담과 하와가 바람이 불 때 동산을 거니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던 것처럼(창 3:8), 구약의 선지자들도 음성을 들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영에서 음성을 들었고, 어떤 사람들은 하늘로부터 음성을 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그 음성의 형태나 모양을 보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아기 예수가 베들레헴에서 태어났을 때, 아담과 선지자들이 들었던 그 동일한 음성이 육신을 입고 태어났습니다!

예수님은 언제나 아버지의 품에 계셨던 하나님의 말씀이셨습니다. 그러나 지금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십니다.”

“되다”라는 단어의 헬라어 원어는 “지노마이(ginomai)”로, ‘존재가 덧입혀지다’ 혹은 ‘어떤 존재가 되다’라는 의미입니다.

예수님은 다른 사람들처럼 태어나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은 성령으로 잉태되어 육신을 입고 태어났습니다. 기적들 중의 기적입니다!

예수님께서 감각의 영역으로 등장하신 것에 대해 가장 놀라운 부분은 육신 안에 거한다는 것뿐만 아니라, 그분이 아버지의 두려움이 없고 실패하지 않는 무조건적인 사랑의 표현이라는 점입니다.

그분의 말씀, 행동, 기적들은 모두 사랑으로 인한 것이었습니다. 예수님은 육신을 입은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사랑은 그분의 인격의 총체입니다.

예수님은 당신을 사랑하기로 혹은 사랑하지 않기로 선택하실 수 없습니다. 그분께는 당신을 사랑하는 것 외에 다른 선택지는 없었습니다.

그분은 요한복음 15:9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사랑하였으니…”

성탄절인 오늘,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의 표현인 예수님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십시오.

그분이 당신을 너무나도 사랑하셔서 자신을 당신의 죄값으로 주신 것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요한복음 15:13에서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보다 더 큰 사랑이 없나니”

그분은 우리를 위해 그렇게 하셨습니다.
그분의 사랑을 전심으로 묵상하십시오. 당신을 향한 그분의 비교할 수 없는 무조건적인 사랑 안에 거하십시오.

당신이 이 진리를 이해한다면, 불현듯 당신의 가치를 깨닫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어떤 상황에서든지 절대 낙담하거나, 절망하거나, 두려워하거나, 겁먹거나, 위축되거나, 정죄 받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인식하는 것은 당신을 영원한 성공과 승리로 이끌 것입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를 향한 당신의 사랑을 특별한 방식으로 표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당신의 사랑에 영원히 감사하고 그 사랑을 인식합니다. 나의 세상에도 같은 방식으로 그 사랑을 표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 15:12-13) [12] 내 계명은 곧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하는 이것이니라 [13]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에서 더 큰 사랑이 없나니

요일 3:1) 보라 아버지께서 어떠한 사랑을 우리에게 주사 하나님의 자녀라 일컬음을 얻게 하셨는고 우리가 그러하도다 그러므로 세상이 우리를 알지 못함은 그를 알지 못함이니라

요 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 1년 성경읽기

계 17, 슥 1-3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