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5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섬령님의 인도하심을따라 승리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예언적 지시를 따르십시오

Follow Prophetic Instructions

“훈계를 굳게 잡아 놓치지 말고 지키라 이것이 네 생명이니라”(잠 4:13)

우리는 열왕기하 13장을 통해 선지자 엘리사와 이스라엘의 왕 요아스에 관한 매우 흥미로운 이야기를 볼 수 있습니다.

요아스는 시리아와 문제를 겪고 있었고 승리하고 싶어 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하나님의 사람인 엘리사를 찾아갔습니다.

그 뒤에 나오는 엘리사와 요아스의 대화를 보면, 엘리사가 요아스에게 화살을 가져와서 땅을 치도록 지시했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성경은 요아스가 땅을 세 번 치고는 그만두었다고 말합니다(왕하 13:18). 하나님의 사람인 엘리사는 요아스가 멈추자 화를 냈습니다(왕하 13:19).

성경은 엘리사가 격노했다고 말합니다. 요아스는 선지자가 그에게 멈추라고 말할 때까지 계속 화살을 쐈어야 했습니다.

화살을 세 번만 쏘는 것은 그가 시리아를 세 번만 이길 것이라는 의미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계획은 그보다 더 좋은 것이었습니다.

요아스는 그가 화살을 몇 번 쏘는지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선지자는 그에게 멈추라고 하지 않았지만 그는 스스로 그 행동을 멈췄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내용은 이것입니다. 때때로 많은 사람들이 예언적 지시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 같은 중요한 일들에 대해 무시합니다.

예언적 지시는 하나님의 자녀들을 위한 그분의 인도하심의 일부임에도 말입니다.

예언적 지시는 성령께서 당신에게 주시는 성령의 지시입니다. 그것은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그 지시는 당신 안에 계신 하나님의 영으로 말미암아 당신이 직접 받을 수도 있고, 하나님이 주신 리더십으로 말미암아 당신의 삶에 영향력을 가진 누군가를 통해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님께서 일정 기간 동안 금식하라고 말씀하셔도 당신은 그 일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전혀 금식하지 않을 수도 있고, 금식을 하긴 하지만 그 기간을 다 채우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당신에게 뭔가 좋지 않은 일이 생기게 됩니다.

당신은 그 일이 주님의 지시를 따르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지시를 따르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그 지시를 가볍게 여기지 마십시오. 당신이 속한 교회의 목사님을 통해 당신 혹은 회중에게 전달된 영적인 지시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지시들은 모두 중요합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예언적 지시나 인도를 주실 때 그것을 끝까지 완수하는 일에 관심을 가지십시오.

당신의 운명 혹은 다음 단계의 성공과 진급과 위대함은 그 지시에 달려있을 수도 있습니다.

? 기도

주님, 성령님으로부터 인도와 지시와 조언을 받으며, 나에게 당신의 말씀을 전하도록 선택되어 세워진 자들을 통해 인도받을 수 있는 특권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내가 성령님의 구체적인 지시에 내어지고 그 지시를 따를 때 나를 위대함의 길로 인도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잠 4:13(NIV), 고전 1:24-25, 잠 8:10

(새번역) 잠언 4:13 훈계를 놓치지 말고 굳게 잡아라. 그것은 네 생명이니, 단단히 지켜라.

(새번역) 고린도전서 1:24 그러나 부르심을 받은 사람에게는, 유대 사람에게나 그리스 사람에게나, 이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입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1:25 하나님의 어리석음이 사람의 지혜보다 더 지혜롭고, 하나님의 약함이 사람의 강함보다 더 강합니다.

(새번역) 잠언 8:10 너희는 은을 받기보다는 내 훈계를 받고, 금을 선택하기보다는 지식을 선택하여라.

? 1년 성경읽기

행 5:12-42, 대하 23-25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