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0일 금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누리는 평강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온전한 마음과 자원하는 뜻
A Perfect Heart And A Willing Mind
“너, 내 아들 솔로몬아, 너는 네 아버지의 하나님을 알라. 그리고 온전한 마음과 기쁜 뜻으로 그분을 섬기라. 주께서는 모든 마음을 살피시고 생각의 모든 상상을 아시나니…”(대상 28:9, 한글킹제임스)
당신이 주님을 위해 무언가를 할 때, 그 마음(heart)이 어디서부터 왔는지 그리고 어떤 태도로 하는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하나님은 마음을 다 살피시며, 우리의 생각을 다 아십니다. 그래서 그분은 온전한 마음과 자원하는 뜻을 가진 자를 찾고 계십니다.
고린도후서 8:12에서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먼저 할 마음만 있다면 사람이 가진 대로 받으실 것이며…”(한글킹제임스)
성경이 왕 아먀사에 대해 무엇이라고 말했는지 기억하십시오. 그는 하나님이 보시기에 옳은 일을 하였으나, 온전한 마음으로 하지 않았습니다(대하 25:2).
그러면 어떻게 당신의 마음이 하나님이 보시기에 옳을 수 있습니까? 어떻게 당신이 자원하는 뜻을 가질 수 있습니까?
이는 말씀을 통하여 가능합니다. 온전하고 자원하는 마음은 말씀에 자신을 양보하고, 거룩하게 하고, 새롭게 하고, 말씀을 통해 성령의 지배를 받는 것입니다.
성경은 고린도후서 4:6에 이렇게 말합니다. “어두운 데에 빛이 비치라 말씀하셨던 그 하나님께서… 빛을 우리 마음에 비추셨느니라.”
하나님은 어떻게 이것을 하셨을까요? 말씀을 통해서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가 그분의 뜻을 알도록 우리 마음을 밝히셨습니다.
그리고 로마서 12:2에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모른다면, 당신은 그분의 마음 즉 그분의 생각과 의견과 모든 것에 대한 그분의 온전하신 뜻을 알 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당신 스스로 말씀을 공부하고 알아야 하는 이유입니다. 예수님은 “너희가 성경을 알지 못하는 고로 오해하였도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이 하나님을 올바르게 섬기고 싶다면 말씀을 알아야 합니다. 이는 말씀이 당신의 영 안으로 들어가 당신의 생각을 경작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지혜와 성령의 통찰력을 위해 말씀을 공부하는 것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그러면 성령님이 당신에게 어떻게 온전한 마음과 자원하는 뜻을 가지고 진실로 하나님을 섬길 수 있는지 인도하실 것입니다.
? 기도
나는 하나님을 사랑하며, 진실로 그분을 섬기고 항상 그분을 기쁘게 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졌습니다. 말씀에 의해, 하나님과 그분의 왕국을 섬기고자 하는 나의 태도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동기부여 되고,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냅니다. 항상 모든 상황에서 하나님의 뜻이 말씀을 통해 나에게 밝혀집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삼상 16:7, 잠 23:26
(새번역) 사무엘상 16:7 그러나 주님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셨다. “너는 그의 준수한 겉모습과 큰 키만을 보아서는 안 된다. 그는 내가 세운 사람이 아니다. 나는 사람이 판단하는 것처럼 그렇게 판단하지는 않는다. 사람은 겉모습만을 따라 판단하지만, 나 주는 중심을 본다.”
(새번역) 잠언 23:26 내 아이들아! 나를 눈여겨 보고, 내가 걸어온 길을 기꺼이 따라라.
? 1년 성경읽기
고전 5:1-13, 시 117-11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