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7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말씀을 따라 찬양이 넘치는 하루를 시작합니다.
☘ 올바른 지식으로부터 나오는 경배
Worship With Knowledge
“그러나 참된 경배자들이 아버지께 영과 진리로 경배드릴 때가 오나니 바로 지금이라. 이는 아버지께서 자기에게 경배드리는 그런 자들을 찾으심이니라.”(요 4:23, 한글킹제임스)
당신이 진정 예수님을 알 때 그분을 향한 당신의 경배나 찬양이 의미 있어집니다.
단지 멜로디가 좋아서 부르는 것이 아니라, 주님의 위대함과 자애로움에 대한 지식과 참된 교제 가운데 마음 깊은 곳으로부터 풍성하게 흘러나올 것입니다.
경배하는 동안 어떤 악기 연주나 멜로디가 없어도, 당신의 심령은 주님으로 가득 차고 도취되어서 영적인 곡조를 지으며 영으로부터 노래가 터져나올 것입니다.
모든 종교의 사람들이 찬양하고, 경배하고, 기도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중요한 것은 경배하는 대상입니다.
그들은 누구에게 기도합니까? 그들은 기도 가운데 무슨 말을 하고 있습니까? 만일 그들이 응답을 받았다면, 그 응답은 무엇입니까?
당신이 드리는 경배나 찬양은 말씀을 아는 지식으로부터 나와야 합니다. 시편 기자는 말합니다. “나의 기도가 주의 앞에 분향함과 같이 되며 나의 손 드는 것이 저녁 제사 같이 되게 하소서”(시 141:2).
또한 디모데전서 2:8은 말합니다. “그러므로 각처에서 남자들이 분노와 다툼이 없이 거룩한 손을 들어 기도하기를 원하노라.”
경배나 기도 가운데 손을 드는 것은 하나님께 향기로운 제사를 드리는 것입니다. 지금 가서 이것을 실천하십시오.
그분의 말씀을 따라 손을 들고 당신의 영으로 아버지를 경배하십시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는 말씀을 따라 당신을 경배하고 영으로부터 당신을 찬양합니다. 당신의 이름이 내 삶과 온 땅에서 영광과 찬양과 경배를 받으시기를 원합니다. 지금 이 시간 거룩함과 영의 교제 안에서 하나님께 두 손을 듭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히 13:15, 벧전 2:9
(새번역) 히브리서 13:15 그러니 우리는 예수로 말미암아 끊임없이 하나님께 찬미의 제사를 드립시다. 이것은 곧 그의 이름을 고백하는 입술의 열매입니다.
(새번역) 베드로전서 2:9 ㉣그러나 여러분은 택하심을 받은 족속이요, 왕과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민족이요, 하나님의 소유가 된 백성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을 어둠에서 불러내어 자기의 놀라운 빛 가운데로 인도하신 분의 업적을, 여러분이 선포하는 것입니다. / ㉣사 43:20; 출 19:5-6; 사 43:21
? 1년 성경읽기
눅 1:57-80, 신 8-10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