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9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새로운 한주를 기쁨으로 시작합니다.

☘ 왕국을 가장 우선으로 놓으십시오

Put The Kingdom First

“내가 디모데를 속히 너희에게 보내기를 주 안에서 바람은 너희의 사정을 앎으로 안위를 받으려 함이니 이는 뜻을 같이하여 너희 사정을 진실히 생각할 자가 이밖에 내게 없음이라 그들이 다 자기 일을 구하고 그리스도 예수의 일을 구하지 아니하되”(빌 2:19-21)

몇 년 전에 위의 본문 구절을 접했을 때, 이 구절이 저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바울은 빌립보에 있는 교회에 대해 심히 걱정하고 있었고 그들에게 사역하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감옥에 있었기 때문에 그들을 개인적으로 방문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그들에게 “디모데가 내가 보낼 수 있는 자이다. 왜냐하면 다른 이들은 모두 자기의 것을 구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것을 구하지 않기 때문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얼마나 놀라운 계시입니까!

오늘날 교회 안에는 이러한 자들이 많습니다. 그들은 자기의 것을 구하고 그들 자신을 위해서 삽니다. 그들은 이기적입니다.

하지만 성경은 고린도후서 5:15에서 “그가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으심은 살아 있는 자들로 하여금 다시는 그들 자신을 위하여 살지 않고 오직 그들을 대신하여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 이를 위하여 살게 하려 함이라”고 말합니다.

이기적인 사람들은 진리 가운데 걸을 수 없고, 진정으로 사랑 가운데 행할 수 없습니다. 이기심은 하나님의 말씀과 반대입니다.

당신이 무엇인가 하고 싶다는 꿈이 있을 때, 심지어 그것이 당신이 하나님을 위하여 하는 것일 때에도, 당신의 진짜 동기가 무엇인지 스스로에게 물어보는 것은 중요합니다.

당신은 아마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과 당신 자신을 사랑하는 것, 예수님을 섬기는 것과 나의 관심사를 이루는 것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울이 이야기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는 그와 함께 있던 여러 사람들 중 디모데 만을 빌립보 교회에 보낼 수 있었습니다.

바울은 디모데가 순수한 심령으로 자기의 것을 구하지 않고, 사랑 안에서 그 일을 해낼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바울은 그 당시 빌립보 교회 뿐 아니라 우리도 배울 수 있도록 이 일을 기록했습니다.

마태복음 6:33에서 예수님은 비슷한 내용을 말씀하셨습니다.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그분은 첫 번째로 하나님의 왕국을 구하고, 그 다음엔 당신이 다른 것들을 구해도 된다고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은 왕국을 의식하라고 하셨습니다.

왕국의 확장과 하나님의 의를 세우는 일을 추구하십시오. 이것을 가장 우선순위로 놓으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삶에서 다른 어떠한 것에 대해서도 고군분투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당신의 삶을 걸고 하나님을 신뢰하십시오. 순수한 심령으로 그분을 섬기고, 당신을 영광에서 영광으로 쏘아 올리시는 하나님을 보십시오.

? 기도

사랑하는 주님, 위로와 훈계가 되는 당신의 말씀에 감사합니다. 나는 매일 목적을 가지고 살아가며, 당신의 영광을 위해 나의 삶으로 당신을 섬깁니다. 나는 다른 모든 것 위에 왕국의 확장을 가장 우선으로 놓습니다. 나는 사랑 가운데 온전한 마음으로 기꺼이 당신을 섬깁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대하 25:1-2, 마 6:31-33

(새번역) 역대하 25:1 아마샤가 왕이 되었을 때에, 그는 스물다섯 살이었다. 그는 예루살렘에서 스물아홉 해 동안 다스렸다. 그의 어머니 여호앗단은 예루살렘 사람이다.
(새번역) 역대하 25:2 그는 주님께서 보시기에 올바른 일을 하였으나, 마음을 다하여 하지는 않았다.

(새번역) 마태복음 6:31 그러므로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고 걱정하지 말아라.
(새번역) 마태복음 6:32 이 모든 것은 모두 이방사람들이 구하는 것이요, 너희의 하늘 아버지께서는,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필요하다는 것을 아신다.
(새번역) 마태복음 6:33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의를 구하여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여 주실 것이다.

? 1년 성경읽기

행 26:2-18, 시 17-1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