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9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오늘은 주님께서 만드신 날입니다. 주신 은혜의 날들을 기억하며 감사와 기쁨으로 예배 드립니다.

☘ 왕 같은 제사장으로서 우리의 주된 책임

Our Primary Responsibility As King-Priests

“그의 아버지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 그에게 영광과 능력이 세세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계 1:6)

모든 그리스도인은 하나님께 왕 같은 제사장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난 제사장의 부르심에 응답한 적이 한번도 없는데요” 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의 삶의 구주로 맞이한 날, 당신은 바로 그 직분을 받았습니다.

왕 같은 제사장으로서 당신의 주된 책임은 중보입니다.
중보할 때, 당신은 하나님과 동행합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을 대신하여 그분의 뜻을 전하는 일에 그분과 한편이 됩니다.

이는 당신이 정확하게 기도하기 위해서 어떤 사람, 국가, 상황, 기도하는 대상이 무엇이든지 그에 대한 그분의 뜻과 목적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일부 그리스도인들은 중보 사역이 특정 그리스도인들이나 교회 기도 모임에 속한 사람들의 사역이라는 그릇된 믿음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우리 모두에게는 중보의 의무가 있습니다(약 5:16).

디모데전서 2:1-4에서 사도바울은 성령으로 말미암아 이렇게 썼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무엇보다도 먼저 권하노니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와 중보와 감사를 하되 … 이것이 우리 구주 하나님 앞에 선하고 기뻐하실 만한 일이니…”(한글킹제임스)

그러므로 당신은 왕 같은 제사장으로서 당신의 중보 사역을 수행해야 합니다.

첫째, 중보기도는 항상 다른 사람을 대신합니다. 둘째, 당신은 다른 사람이 하나님이 뜻에 일치되도록 하기 위해 반드시 끈질기게 기도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필요한 만큼 기도를 계속해야 하며, 당신이 변화를 갈망하는 어떤 사람이나 상황에 하나님의 능력의 영향력을 집중시켜야 합니다.

또한 당신 영 가운데 승리의 신호에 주의하십시오. 그때가 당신이 기도하던 것에 대해 당신이 확신하는 때입니다.

중보의 사역을 계속하고 예수의 이름으로 변화를 일으키는 법을 배우십시오.

하나님은 당신의 삶과 가족과 당신 주변에서 일어나는 이 땅의 모든 일들을 바꿀 수 있는 권세를 당신에게 주셨습니다. 당신은 이런 일들을 왕 같은 제사장으로서의 중보 사역을 통해 성취할 수 있습니다.

? 기도

하늘에 계신 사랑하는 아버지, 나를 신실하게 여기셔서 중보 사역을 맡겨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나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사람들을 자유롭게 하며 이 세상의 민족들 가운데 영화롭게 된다고 선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전 8:4) 왕의 말은 권능이 있나니 누가 이르기를 왕께서 무엇을 하시나이까 할 수 있으랴

출 19:5-6) [5] 세계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열국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 [6] 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너는 이 말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할지니라

롬 8:26-28) [26]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가 마땅히 빌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27] 마음을 감찰하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28]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벧전 2:9-10) [9]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10] 너희가 전에는 백성이 아니더니 이제는 하나님의 백성이요 전에는 긍휼을 얻지 못하였더니 이제는 긍휼을 얻은 자니라

? 1년 성경읽기

엡 5:3-21, 사 2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