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안에 그리고 우리를 통해 나타나는 하나님의 지혜

7/17일 토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내안에 계신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행하는 승리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우리 안에 그리고 우리를 통해 나타나는 하나님의 지혜

His Wisdom In And Through Us

“이는 이제 교회로 말미암아 하늘에 있는 통치자들과 권세들에게 하나님의 각종 지혜를 알게 하려 하심이니”(엡 3:10)

오늘의 본문 구절에 나오는 “알게 하려 하심이니”이라는 표현은 그리스어로 “그노리조(gnorizo)”이며, 이는 “확실하게 하다”, “선언하다”, “알게 하다”, 또는 “이해하게 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회는 하나님에 의해 그분의 각종 지혜, 즉 다방면의 지혜를 내보이고 나타내도록 지어졌습니다. 이것은 엄청납니다!

이는 교회가 하늘에 있는 통치자들과 권세들에게 경이롭고 끝없는 하나님의 지혜를 알린다는 뜻입니다. 이것이 지금 우리 삶의 부르심입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능력과 지혜를 지금 우리를 통해 나타내길 원하십니다.

그렇다면 질문은 이것입니다.
그것이 어떻게 가능합니까?

그분은 우리를 지혜로 채우셨습니다. 고린도전서 1:24은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능력이자 지혜라고 선포합니다.

당신 안에 계신 그리스도가 모든 인간에게 필요한 하나님의 위대한 해답입니다. 당신 안에 계신 그리스도가 당신의 영광이자 지혜입니다.

당신이 이것을 깨닫기 전까지는 이 사실의 유익을 누리지 못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세상의 빛임에도 불구하고 삶에서 혼란스러워하며 어두움 가운데 걷고 있는 이유입니다.

그리스도는 당신에게 지혜가 되셨습니다.

당신이 아주 쉽게 “나는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의입니다.”라고 말할 수 있는 것처럼, 신성의 중요한 근원, 즉 하나님의 지혜가 당신의 영 깊은 곳에 있으며 날마다 당신의 삶에서 나타난다는 것 빠르게 확언하십시오.

기억하십시오. 성령님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은 당신이 그리스도로 가득 차 있으며 하나님의 지혜로 가득 차 있다는 의미입니다.

지금, 그리스도가 당신의 지혜라고 담대하게 확언하십시오. 지혜로 인도받고 있다고 선언하십시오.

당신은 지혜를 말하며 모든 일을 지혜롭게 처리한다고 확언하십시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 고백

그리스도는 나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이 되셨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지혜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세상의 모든 지혜와 지식의 보화가 감추어져 있는 그리스도가 내 안에 살아 계시기 때문입니다. 나는 신비와 비밀들에 다가가 꿰뚫어 볼 수 있는 통찰력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 참고 성경

엡 1:16-17, 고전 2:6-7, 잠 24:3-4

(새번역) 에베소서 1:16 여러분을 두고 끊임없이 감사를 드리고 있으며, 내 기도 중에 여러분을 기억합니다.
(새번역) 에베소서 1:17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이신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여러분에게 주셔서,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새번역) 고린도전서 2:6 그러나 우리는 성숙한 사람들 가운데서는 지혜를 말합니다. 그런데 이 지혜는, 이 세상의 지혜나 멸망하여 버릴 자들인 이 세상 통치자들의 지혜가 아닙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2:7 우리는 비밀로 감추어져 있는 하나님의 지혜를 말합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영광스럽게 하시려고, 영세 전에 미리 정하신 지혜입니다.

(새번역) 잠언 24:3 집은 지혜로 지어지고, 명철로 튼튼해진다.
(새번역) 잠언 24:4 지식이 있어야, 방마다 온갖 귀하고 아름다운 보화가 가득 찬다.

📖 1년 성경읽기

행 25:1-12, 시 7-10

🔊 음성듣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