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일 금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주님과 동행하는 기쁨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의와 화평
Peace And Righteousness
“의의 일은 화평이요…”(사 32:17, 흠정역)
시편 85:10-11은 우리에게 아름다운 사실을 알려줍니다. “긍휼과 진리가 같이 만나고 의와 화평이 서로 입 맞추었으며 진리는 땅에서 솟아나고 의는 하늘로부터 내려다보리로다.”
신약에서 긍휼과 진리가 만났고 의와 화평이 서로 입 맞추었습니다.
로마서 5:1은 말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자.”
“의롭다”고 번역된 그리스어 “디카이오오(Dikaioo)”는 무죄가 선고되고 의롭다고 선언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이제 당신은 의롭다고 선포되었고 믿음으로 하나님과의 바른 위치에 있게 되었습니다. 당신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당신은 하나님과 하나입니다.
“화평”이라는 단어는 그리스어로 “에이레네(Eirene)”이며, 다시 하나가 되어 하나님과의 조화, 일치, 안전 안으로 들어갔다는 뜻입니다.
훗날 하나님께서 당신의 모든 잘못을 기억하시고 당신의 죄를 벌하실까 봐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은 그분께 돌아왔습니다.
당신은 이제 그리스도 예수로 말미암아 그분 안에서 안식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이 일이 가능하도록 만드셨습니다.
당신이 받아들인 그분의 의의 결과입니다. 그리스도가 당신을 그분께 데리고 오셨고, 이제 당신은 하나님과 하나가 되었습니다.
“… 그는 우리의 화평이신지라 둘로 하나를 만드사 원수된 것 곧 중간에 막힌 담을 자기 육체로 허시고… 이는 이 둘로 자기 안에서 한 새 사람을 지어 화평하게 하시고 또 십자가로 이 둘을 한 몸으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려 하심이라… 또 오셔서 먼 데 있는 너희에게 평안을 전하시고 가까운 데 있는 자들에게 평안을 전하셨으니”(엡 2:14-17).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그리스도 안에서의 나의 영광스러운 삶과 당신과의 하나됨에 감사드립니다. 당신의 의가 내 안에 화평을 가져왔고, 이 화평이 번영을 가져옵니다! 다스림과 기쁨이 함께 하는 이 놀라운 삶에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 14:27 /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엡 2:14-17(NIV) / 14 그는 우리의 화평이신지라 둘로 하나를 만드사 원수 된 것 곧 중간에 막힌 담을 자기 육체로 허시고
15 법조문으로 된 계명의 율법을 폐하셨으니 이는 이 둘로 자기 안에서 한 새 사람을 지어 화평하게 하시고
16 또 십자가로 이 둘을 한 몸으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려 하심이라 원수 된 것을 십자가로 소멸하시고
17 또 오셔서 먼 데 있는 너희에게 평안을 전하시고 가까운 데 있는 자들에게 평안을 전하셨으니
? 1년 성경읽기
마 11:1-30, 창 36-37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