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4일 주일 입니다

할렐루야~ 오늘은 주님께서 만드신 날입니다
주님의 임재안에 안식하며 경배드립니다.

☘ 전하는 자가 자기를 깨끗케 하는 것

Sanctification Of The Messenger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인의 쓰심에 합당하며 모든 선한 일에 준비함이 되리라”(딤후 2:21)

그리스도인으로서 당신은 복음을 전파하라는 사명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곧 당신이 속한 세상과 그 너머에 하나님의 구원하는 능력의 메시지를 전하는 것입니다.

성경은 당신이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온갖 언변에 풍성해졌다고 말하며(고전 1:5), 당신이 이 일을 위해 구비되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그럼에도 사역자 혹은 신성한 생명에 대한 그분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자로 임명된 사람으로서, 당신이 그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은 상당 부분 당신의 성품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과는 긍정적일 수도 부정적일 수도, 혹은 영향력이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은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라고 말합니다.

“깨끗케 하다”라는 말은 그분의 신성한 목적을 위해 하나님께 구별되거나 따로 떼어 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그릇을 깨끗케 하는 것으로서, 메시지를 전하는 자를 깨끗케 하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메시지를 전하는 자의 심령과 생각이 말씀으로 새로워지고 정결케 되지 않았다면, 그가 어떤 메시지를 전하든지 상관없이 변질됩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의 성품에 영향을 주었던 요소들이 드러날 것이며 그리스도의 본성은 그 “흉한” 틀 뒤에 가려질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의 삶과 성품을 형성하도록 당신이 말씀에 완전히 양보되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그 누구도 “불명예”를 얻도록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우리 모두는 그분의 영광을 위해 일으켜졌으므로, 당신이 소유한 생명의 종류에 따라 당신이 영광의 그릇이 될지 불명예의 그릇이 될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분은 우리 모두가 의와 참된 거룩함으로 살고 그분의 은혜의 복음의 효과적인 사역자가 될 수 있는 자격을 주셨습니다.

“또한 그 분은 우리로 [그리스도를 통해 구원의]새 언약의 능력 있는 일꾼이 되게 하셨는데[딱 맞게, 가치 있게, 충분하게 만드셨는데], 이는 법문(합법적으로 쓰여진 법규)으로 한 것이 아니고 영으로 한 것이니, 법문[법]은 죽이고 영[성령]은 살리기 때문이라”(고후 3:6, AMPC)

? 기도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위대한 화해의 사역에 참여하게 해주셔서 영광입니다. 나는 당신의 뜻을 행하고 내 삶을 향한 운명을 성취하기 위해 당신의 말씀과 성령의 사역을 통해 깨끗케 되었습니다. 나는 의와 참된 거룩함으로 살고, 나의 말과 성품을 통해 많은 사람들을 동일한 영광의 삶으로 인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히 10:10) 이 뜻을 좇아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노라

골 1:12) 우리로 하여금 빛 가운데서 성도의 기업의 부분을 얻기에 합당하게 하신 아버지께 감사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고전 6:19-20) [19]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의 것이 아니라 [20]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 1년 성경읽기

벧전 3, 겔 3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