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주신 더 좋은 하루를 기쁨으로 시작합니다.
☘ 주님의 유언이 집행되고 있습니다
His Will Is In Force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그가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고전 11:26)
오늘의 본문 구절에 나온 “전하다(shew)”라는 말은 “보여주다(show)”라는 말과 정확히 똑같지 않습니다.
보여준다는 것은 곧 나타낸다는 의미입니다. 그것은 또한 특정한 방식으로 선언하고 알린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리스어 “카탕겔로(kataggello)”에서 번역된 “전하다”라는 말은 일반적으로 ‘공포하다, 선포하다’라는 뜻입니다.
우리가 성찬식을 할 때, 우리는 주님의 죽음을 공포하고 선포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유언자의 죽음을 강조하므로, 그 결과 그분의 유언(뜻)이 집행되게 하는 것입니다.
그 유언은 당신에게 유업을 남겼습니다. 그분은 자신이 소유했던 모든 것을 당신에게 주셨습니다. 이 사실이 그분의 유언에 선포되어 있습니다.
유언은 죽은 사람의 마지막 뜻입니다. 유언에 있는 것을 누리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죽음에 대한 증거입니다.
유언을 남긴 자가 죽으면, 그의 유언은 효력이 생깁니다. 우리가 성찬을 할 때, 우리는 주님의 죽으심을 재확인하고 그분의 유언이 이제 집행됨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이 일은 논란의 여지가 없으며 사탄은 이 일을 반대할 수 없습니다. 할렐루야!
당신이 성찬식에 참여할 때마다 영광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당신의 승리의 삶을 선포하게 됩니다.
당신은 신약의 모든 축복들이 이제 당신에게 현재의 실재임을 선언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다스리는 위치에 있으며 영광 안에서 행합니다. 그 무엇도 당신을 주관할 수 없습니다.
당신의 몸에 어떤 아픔이나 질병이나 허약함도 세력을 얻을 수 없습니다. 당신이 살도록 그분의 피가 당신을 위해 흘려졌습니다.
그리고 지금 그분이 살아 계시기 때문에 당신도 살아 있습니다. 이것이 성찬식의 영원한 의미입니다. 성찬식은 그분의 유언이 집행되고 있다는 선언입니다.
? 고백
거룩하신 아버지, 내가 하나님과 같은 생명을 가지고 살도록 나를 위해 흘리신 예수님의 피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당신과의 하나됨을 기뻐합니다. 어떤 아픔이나 질병이나 허약함도 내 몸에서 세력을 얻을 수 없습니다. 신약의 모든 축복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봉인되고 보장되어 내 삶에 나타납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골 1:13-14, 요일 5:11-12(NIV)
(새번역) 골로새서 1:13 아버지께서 우리를 암흑의 권세에서 건져내셔서, 자기의 사랑하는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습니다.
(새번역) 골로새서 1:14 우리는 그 아들 안에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습니다.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그의 피로’가 더 있음
(새번역) 요한1서 5:11 그 증언은 이것이니, 곧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셨다는 것과, 바로 이 생명은 그 아들 안에 있다는 것입니다.
(새번역) 요한1서 5:12 그 아들을 모시고 있는 사람은 생명을 가지고 있고, 하나님의 아들을 모시고 있지 않은 사람은 생명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 1년 성경읽기
요 8:31-47, 왕상 22
? 음성듣기